(미디어원)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기업회원 서비스 편의를 대폭 강화하며 구인 지원에 나섰다.
알바천국은 기업회원 홈 화면을 비롯한 각종 기업 서비스를 통해 알바생 채용부터 관리까지 전 과정의 편의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먼저, 기업회원으로 로그인 시 만나볼 수 있는 홈 화면에서는 기업에 대한 주요 정보와 각종 중요 알림 확인이 한눈에 가능하다. 더불어 ‘공고 관리’ 영역에서는 게재 중인 공고와 마감된 공고의 정보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고, 공고 재등록도 손쉽다.
빠른 채용을 돕기 위해 기업 회원별 맞춤 인재도 추천한다. ‘추천 인재’ 영역에서는 최근 등록한 공고의 조건을 기준으로 성별, 연령, 경력 등이 유사한 인재 리스트가 보여진다.
PC 홈에서는 ▲최근 지원자 ▲채용꿀팁 ▲임금명세서 ▲보유상품 현황 ▲가장 많이 이용하는 상품 등 유용한 부가서비스 기능을 한 데 모아 편의를 극대화했다.
특히, ‘임금명세서 서비스’는 지난 2월 알바천국이 업계 최초로 출시해 알바천국 기업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료 이용 가능한 서비스다. 직원 및 알바생별 이름, 생년월일 등 최소한의 정보만 입력하면 임금 지급액부터 세금 납부액까지 개별 산출 방식에 맞춰 금액이 자동으로 산정돼 임금명세서가 완성된다. 직원 및 알바생 개별 이메일 발송도 지원해 명세서 교부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알바생 채용은 물론 운영 관리까지 전 과정에서 기업회원이 편의 향상을 도모하고자 서비스 개선을 지속하고 있다”며 “알바천국의 기업회원 서비스로 사장님들의 어려움이 조금이라도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