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관리본부,‘헌혈하는 당신이 진정한 영웅’헌혈자 감사행사 성료

(미디어원)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이하 혈액관리본부)는 5월 22일 수요일 헌혈의집 강남역센터에서 ‘헌혈하는 당신이 진정한 영웅’헌혈자 감사행사를 개최했다.

□ 본 행사는 우리사회의 영웅인 다회헌혈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지난 1월 헌혈자 친화적인 환경으로 새롭게 개소한 강남역센터가 ‘헌혈하면 떠오르는 명소’로 자리잡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기획되었다.

□ 이날 오전에는 대한적십자사 김철수 회장과 조성명 강남구청장, 이새날 서울시의원, 이동호 강남구의원 등이 참석하여 헌혈유공자 3명에게 ‘헌혈유공자의 집 명패’를 전달하고 전국의 ‘헌혈 영웅’들에게 유튜브 영상으로 감사를 전했다.

□ 이날 초대된 오영, 김병선 헌혈정년자는 만69세까지 총 478회의 헌혈에 참여하였고, 이재인 헌혈자는 1988년부터 현재까지 469회의 헌혈에 참여하고 있는 ‘헌혈영웅’들이다.

□ 오영 헌혈자는 “헌혈정년이 지나 더 이상 헌혈에 참여할 수 없어 아쉽다. 건강한 신체를 가진 노인인구가 늘어나고 있는데, 이에 맞춰 헌혈정년이 연장되었으면 좋겠다.” 고 전했으며, 이재인 헌혈자는 “오늘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두 헌혈선배처럼 헌혈정년까지 건강하게 헌혈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싶다.” 고 전했다.

□ 이날 오후에는 헌혈홍보대사 조충현 아나운서, 박재민 배우가 헌혈자 감사 일일카페를 운영하며, 강남역센터에서 헌혈한 헌혈자 분들께 헌혈캐릭터 마카롱과 딸기라떼 등을 서빙하고 헌혈자와 자연스럽게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 강남역센터를 찾아준 헌혈자 정필구님은 “오늘 예상치 못했던 일일카페 이벤트로 헌혈에 대한 즐거운 기억이 남았다. 올해는 헌혈에 정기적으로 참여해서 꼭 금장을 받고 싶다.” 라고 전했다.

□ 대한적십자사 김철수 회장은 “앞으로도 헌혈자가 영웅으로 존중받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양한 예우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라며, “헌혈자가 예우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정부 각계각층의 도움이 절실하다.”고 밝혔다.

□ 본 행사의 생생한 현장은 ‘ABO튜브를 통해 업로드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