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곡정보문화도서관, ‘2024 지혜학교’ 통해 영화와 문학으로 주요 세계사 살핀다

273

(미디어원)‘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산하 강남문화재단 도곡정보문화도서관은 오는 8월 2일(금)부터 10월 18일(금)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2024 지혜학교 ‘영화와 문학을 통해서 배우는 세계사’를 운영한다.

‘지혜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문화시설 공모사업으로, 이번 강연에서는 지역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삶의 지혜를 체득할 수 있는 대학 교양과목 수준의 교육을 제공한다.

박용진 강사(서울대학교 서양사학과 강사)와 함께하는 이번 강연은 총 12회차로 운영되며, 세계사를 대표하는 12편의 문학작품 또는 영화를 보고 역사적 사실에 대한 설명을 듣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대적으로 유명한 사건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폭넓은 사고를 할 수 있도록 하여, 당면한 문제들을 지혜롭게 헤쳐 나갈 수 있는 개인적 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7월 17일(수)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도곡정보문화도서관 홈페이지나 종합자료실(☎02-2176-078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