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비짓서울(Visit Seoul) 소셜아이어워드 4년 연속 혁신대상 수상!

- 비짓서울 인스타그램 공공서비스 혁신대상, 비짓서울 TV 유튜브 대상 2관왕 수상 - 전담 원어민 매니저와 다양한 크리에이터 협업으로 SNS 트렌드를 놓치지 않는 콘텐츠 본질에 집중 인정 - 오래 머물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서울의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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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원)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7월 25일(목) 양재 엘타워에서 개최된 ‘소셜아이어워드 2024’ 시상식에서 4년 연속 공공서비스 혁신대상 및 유튜브 대상 2관왕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인터넷서비스 시상식이다.
○ 매년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 미디어 플랫폼을 대상으로 인터넷 전문가 4,000여 명의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 여행/관광 분야를 넘어 공공서비스 통합 부문에서 혁신대상을 수상한 비짓서울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visitseoul_official/)은 2020년 첫 수상 이래로 5년 연속 꾸준히 최상위권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 비짓서울 인스타그램은 전담 원어민 매니저 총괄로 영어로만 운영돼 글로벌 잠재 관광객 타깃으로 효과적으로 콘텐츠를 운영하고, 국내·외 전문 사진작가들로 구성된 ‘비짓서울 크루’와 협업하여 서울관광 콘텐츠의 질을 높인 점을 인정받았다.
○ 또한 계절별 축제·행사 등 SNS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숏폼영상을 적극 활용하여 [콘텐츠]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 서울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인 비짓서울 TV(www.youtube.com/VisitSeoulTV)도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공공서비스분야 유튜브 대상을 수상 했다.
○ 2023년 전 세계 도시 관광 채널들 가운데 가장 먼저 구독자 50만명을 돌파했던 비짓서울 TV는 MZ세대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혼자여행’, ‘야간관광’, ‘로컬체험’ 등에 집중하고,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 협업 콘텐츠를 선보여 평가위원들의 주목을 끌었다.

□ 이윤화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팬데믹 이후 빠르게 회복된 글로벌 관광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도시 마케팅 분야에서도 브랜드 경험이 중요하다”라며, “비짓서울은 10년 넘게 외국인 관광객들과 소통해 온 서울 대표 디지털 플랫폼으로, 단순히 관광지를 소개하고 상품을 파는 것이 아닌 ‘오래 머물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서울의 긍정적인 경험과 기억을 SNS를 통해 지속적으로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