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국립도서관 초막절을 기념한 유대인 교육 온라인 전시회 소개

5

(미디어원)National Library of Israel (이하 이스라엘국립도서관)은 10월 16일부터 10월 23일까지 초막절을 기념하는 희귀 컬렉션과 독특한 전시회를 통하여 유대교의 역사와 유산을 체험할 수 있도록 초대한다. 이번 전시회는 국제적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온라인 전시, ▲비디오 시리즈, ▲다운로드 가능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여 유대교의 풍부한 문화적 유산에 대한 접근과 세대를 초월한 종교적, 문화적 깊이에 대한 지식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유대교의 정체성의 가장 모범이 되는 “가족”을 모티브로 하며 유럽에 위치한 Gesher Le Europa와 유럽계 유대인 문화 및 유산을 알리는 AEPJ 협회와 함께 개최라는 점에서 아주 특별한 결실을 맺는다.

희귀 유대교 문화 컬렉션
이스라엘국립도서관 웹사이트를 통하여 유대력의 명절을 알아볼 수 있다. “유대력의 해 살펴보기” 동영상 시리즈는 각종 인쇄물을 보며 유대교의 전통과 명절을 새롭게 배울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초막절 보물찾기
이번 초막절 절기 동안 유대교 명절을 배울 수 있는 자료는 물론, 어린이의 시선에서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동영상, 음악, 사진 등 다양한 자료를 제공한다.

“A Treasury of Words” 컬렉션 가상 방문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여 체험하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지만 이번 새로운 기획은 온라인으로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스라엘국립도서관의 소장 컬렉션을 비롯하여 상설전시와 특별전시를 온라인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특별히 이번 “A Treasury of Words” 온라인 컬렉션은 유대인들의 교육 및 철학을 알 수 있는데, ▲글이 가진 힘, ▲세상을 바꾸는 능력, ▲아이디어를 실천하고 이를 추진하는 능력, ▲공동체와 국가, ▲다양한 분야의 저명한 유대인들의 재능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