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과 ‘인공지능 호텔’ 서비스 개발

2일, 객실부터 레스토랑, 와인바까지 호텔 맞춤형 AI 서비스 개발 위한 MOU 체결 연내 누구 캔들 도입…향후 신규 디바이스 도입 등 지속적인 협업 이어 가기로 합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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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의 인공지능스피커 "누구 캔들", 파라다이스호텔의 인공지능 서비스 도입의 첨병이 될 전망이다. 사진: SK텔레콤

(미디어원=정혜원 기자) SK텔레콤과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이 미래형 호텔인 인공지능(AI) 기반의 호텔 서비스 구축에 나선다.

SK텔레콤은 2일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 Unit장과 박재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대표이사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공지능 누구(NUGU) 기반 호텔 AI 서비스’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SK텔레콤의 AI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이 제공하는 다양한 호텔 서비스를 결합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호텔 이용을 보다 편하고, 쉽게 만드는 것이 목표이다.

양사는 우선 연내 100여개 객실에서 “누구 캔들(NUGU Candle)”의 설치를 통해 투숙객들의 각종 문의 답변, 호텔 편의시설 안내, 주변 관광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 국내 최초로 레스토랑과 와인바 등 F&B(Food and Beverage) 서비스에도 AI를 도입하게 된다. 고객들은 시설에서 당일의 날씨나 분위기에 맞춘 AI 와인 추천 형태의 색다른 서비스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아동 관련 시설에 AI를 접목시켜 가족 고객들의 해당 설비 이용 편의를 제고할 예정이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다양한 아동 관련 시설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양사는 이번 MOU를 시작으로 향후에도 SK텔레콤의 신규 AI 기기나 서비스를 호텔 서비스에 적용시키는 등 협력을 이어 가기로 합의했다.

박재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대표이사는 “국내 최초 AI 기기 ‘누구’를 출시한 국내 1위 이동통신 기업인 SK텔레콤과의 협업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세계 일류호텔로의 도약을 위해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고객 경험과 개개인의 기호 등 다양한 데이터를 축적해 보다 세심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SK텔레콤 박명순 AI사업유닛장은 “워커힐 호텔에 이어 국내 대표 특1급호텔의 하나인 파라다이스호텔 부산과 AI 기반 호텔 서비스 개발에 나서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삶에 AI가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