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함께하는 서초구청소년연합축제 ‘가(家)지각색’ 5월 25일 개최

서초구 청소년이 주도하여 만들어가는 가족 참여형 문화 축제 다양한 자치기구 동아리가 참여하여 7가지 가지각색 체험존 운영

262
사진;가지각색 축제 포스터 제공;구립서초유스센터

서초구(조은희 구청장)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25일 토요일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앞에 위치한 야외무대와 공터에서 ‘2019 서초구청소년연합축제 가(家)지각색’을 개최한다.

‘가(家)지각색’은 서초구가 주최하고 구립서초·방배유스센터와 서초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초구학생회연합이 주관하는 행사로 서로 다른 우리가 모여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온 가족이 함께’라는 주제로 열릴 이번 축제는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하며, 유아부터 청소년, 가족까지 다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폭넓고 다양한 공연과 체험, 놀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는 서초구학생회연합인 S.A.Y가 기획과정부터 참여하여 청소년들의 다양한 재능과 개성을 살리고, 청소년의 창의적이고 건전한 문화 활동을 위해 청소년들이 고민하고 아이디어를 낸 청소년 주도형 축제이다. 서초구 청소년이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재능을 보이고 지역사회와 나눌 수 있도록 홍보부터 모집, 운영까지 힘써 청소년의 개성과 아이디어가 녹아있다.

축제는 세빛섬 앞 야외무대와 공터를 활용하여 7개 존으로 나눠 공연부터 체험 부스, 먹거리존, 게임존, 포토존, 상담존, 이벤트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또래들의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부스와 공연뿐만 아니라 가족이 함께 즐기며 볼 수 있는 코믹 저글링쇼, 마술쇼, 세대 간 소통을 위한 소통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질소를 이용한 아이스크림 만들기, 우유와 망고를 이용한 계란 프라이 만들기 등 신기한 과학실험부터 발로 연주하는 피아노, 열쇠고리 만들기, 배지 만들기 등 다양한 문화 예술체험과 두더지잡기, 해머펀치, 펌프 등 즐길 거리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놓치지 말자.

행사는 서초구 가족 및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5월 13일 월요일부터 사전 접수를 하는 200가족에 한해 이벤트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가족은 구립서초유스센터 홈페이지에서 미리 신청하면 된다.

축제가 열리는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앞 야외무대는 고속버스터미널역 6번 출구에서 세빛섬 셔틀버스를 이용하거나 신반포아파트 사이 잠수교 지하보도를 따라 나오면 도착할 수 있다. 자세한 행사 일정은 구립서초유스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