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마이스=김태경 기자) 이동원 코엑스 사장이 한국마이스관광학회와 한국무역전시학회 공동 주최로 열린 시상식에서 “MICE진흥대상”을 수상했다.
국내외 MICE 학계, 업계, 정부 및 공공기관 관광분야 전문가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MICE진흥대상”은 한국마이스관광학회와 한국무역전시학회가 매년 대한민국 MICE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있는 인물을 선정해 수상해오고 있다.
올 해의 수상자 이동원 사장은 글로벌 전시회 육성과 성장기반 마련을 위한 신규 전시회 개발, 아프리카개발은행(AFDB)연차총회 등 대규모 국제회의의 성공적 개최,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등 해외시장 개척 등 MICE 산업의 글로벌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삼성동과 잠실을 잇는 국제교류업무지구 운영에 대비한 콘텐츠 확충 노력과 무역센터를 문화 명소로 육성하기 위해 개최하는 C페스티벌 등의 다양한 MICE 콘텐츠를 육성해 내외국인들의 방문을 유도하는 등 복합 MICE 기업으로 경쟁력을 확보해 가는 선도적 경영 활동을 펼쳐 온 것으로 평가 되었다.
이동원 사장은 수상 소감으로 “우리나라의 MICE산업 도약과 한국을 대표하는 복합 MICE 글로벌 기업으로의 혁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