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피디아, ‘세계에서 가장 인정 받는 온라인 여행사’ 선정

[티엔엘뉴스=보도자료] 세계 최대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www.expedia.co.kr)는 미국 포춘지가 뽑은 ‘2012년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온라인 여행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구글, 아마존, 이베이, IAC에 이어 인터넷 서비스 및 소매 산업(internet service and retailing industry) 5위에 오른 익스피디아는 전세계 온라인 여행사 가운데 유일하게 상위권에 선정됐을 뿐 아니라, 2008년 이후 5년 연속 상위 10위권에 선정되는 쾌거를 기록했다.
포춘지는 1997년 이후 해마다 글로벌 경영컨설팅 전문기업인 헤이 그룹(Hay Group)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을 발표한다. 조사 대상은 매출 기준 1,000대 미국 기업, 10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비(非) 미국기업 중 포춘의 글로벌 500 DB에 포함된 기업, 그리고 미국 지사를 운영하는 세계 선두 기업이 포함된다.
설문 조사에는 기업 임원, 디렉터, 그리고 애널리스트들이 자신이 속해 있는 산업군에 속하는 기업만을 직접 평가하며, 혁신성, 인사 관리, 자산 운용, 사회적 책임도, 품질 경영, 재정 안정도, 장기 투자, 서비스/제품 수준, 글로벌 경쟁력 등 총 9개의 항목에 걸쳐 진행된다.
익스피디아는 혁신성과 인사 관리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으며, 평균 6.08점이라는 높은 점수로 온라인 여행사 1위, 인터넷 서비스 및 소매 산업 5위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익스피디아코리아 유은경 차장은 “익스피디아가 미국의 권위 있는 경제지인 포춘지의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조사에서 5년 연속 상위권에 선정된 것은 익스피디아의 서비스 품질과 기업의 우수성을 여실히 보여주는 대목”이라며, “앞으로도 익스피디아는 세계적으로 입증된 익스피디아만의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