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여행 정보 사이트인 트립 어드바이저(TripAdvisor)는 2000년 2월, 전 세계 사람들이 어떠한 예산으로도 완벽하게 여행을 계획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돕고자 설립되었다. 트립 어드바이저는 여행객들이 자신의 실제 경험을 무료로 공유함으로써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이들이 공유한 정보는 숙박, 음식점 등 여행산업과 관련된 모든 이들의 발전을 이끌어내는 역할을 하며 여행객들과 여행산업을 위한 가장 핵심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여행 커뮤니티 사이트로 자리잡았다.
일반적으로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은 예약 전, 트립 어드바이저 사이트에서 수십개의 리뷰를 확인한다. 트립 어드바이저에 올라온 엄청난 양의 리뷰와 1천만개 이상의 사진은 여행자들이 사진을 통해 직접 확인하고, 다수의 의견을 고려함으로써 최고의 의사결정을 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월 6천만 명이 넘는 방문자를 확보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여행 사이트인 트립 어드바이저는 현재 높은 충성도를 지닌 2천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글로벌 여행 산업 전문 리서치 회사인 포커스 라이트(P hoCusWright) 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98%의 응답자들이 자신의 경험에 비춰봤을 때 트립 어드바이저 의 호텔 리뷰가 정확하다고 평가했으며, 69%는 아주 정확하다고 평가했다. 트립 어드바이저 의 호텔 리뷰가 호텔을 선택하는데 있어 도움이 된다고 밝힌 응답자도 92%나 차지했다. (2011년 7월 3,641 명을 대상으로 조사)
아울러 많은 방문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트립 어드바이저는 여행 관련 서비스 공급자들이 자사의 사이트에서 효과적으로 그래픽 광고 CPC (cost-per-click) 마케팅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트립 어드바이저 사이트에 방문한 여행객들은 익스피디아(Expedia), 트래블로시티(Travelocity), 호텔 닷컴(hotels.com)등 과 같은 세계 유수의 온라인 여행사에도 쉽게 접근할 수 있어 모두에게 최적의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