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 맥주의 만남은 잘 맞는 궁합이다 . 특히 , 멋진 남녀 주인공이 나오는 첩보영보와 잘 어울리는 세계적인 맥주라면 그야말로 환상궁합이다 .
하이네켄은 첩보영화의 대명사 ‘ 제임스 본드 ’ 23 번째 시리즈 <007 스카이폴 > 의 런칭을 맞아 글로벌 캠페인의 일환으로 10 월 한 달간 ‘Crack the Cas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이번 프로모션은 온 / 오프라인 프로모션으로 온라인의 인터렉티브 미션 게임과 오프라인의 제임스 본드 에디션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Crack the Case’ 는 PC 와 모바일로 참여가 가능한 인터렉티브 미션 게임으로 하이네켄 코리아 홈페이지 (www.heineken.com/kr) 또는 페이스북 (/Heineken) 에 접속 후 “Crack the Case 007 가방을 열어라 !” 를 클릭하면 참여 가능하다 .
이번 게임은 하이네켄이 새롭게 선보이는 TVC 를 배경으로 새로운 본드 걸 베레니스 말로히가 게임 참여자에게 직접 미션을 주는 추리물 형식으로 진행되며 , 게임 시작 시 자신의 정보 입력 후 페이스북을 연동하거나 파일 업로드를 통해 직접 자신의 사진을 등록하면 동영상에 본인의 사진이 들어가면서 사실감이 더해져 직접 게임 세계에 들어간 느낌을 선사한다 .
더욱이 미션 성공 후 자신의 게임 내용을 담은 동영상을 페이스북을 통해 공유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50 명에게는 11 월 1 일 진행되는 ‘SKYFALL 개봉기념 파티 ’ 참여 기회가 주어지는데 , 파티 참가자들은 파티가 진행되는 동안 참가자들은 제임스 본드가 되어 다양한 미션을 해결하는 경험을 맛볼 수 있다 . 하이네켄 페이스북 페이지의 like 버튼을 눌러 팬이 되면 당첨 확률은 더욱 높아진다 .
이와 함께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프로모션은 ‘007 스카이폴 ’ 을 기념해 출시된 ‘ 제임스 본드 에디션 ’ 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
샴페인을 모티브로 하여 고급스럽게 제작된 ‘ 제임스 본드 에디션 ’ 은 007 제임스 본드 23 번째 에피소드인 <007 스카이폴 > 을 기념하여 한정판으로 제작된 것으로 , 기존 하이네켄 바틀 (bottle) 디자인에 제임스 본드의 실루엣과 로고를 삽입하여 1L 대용량으로 선보였다 .
10 월 한달 간 이태원 , 홍대 , 강남 가로수길 등 서울 시내 핫 스팟의 주요 바와 펍에서 ‘ 하이네켄 1L 제임스 본드 세트 메뉴 ’ 를 주문한 후 007 본드 걸로부터 전달받은 여러 개의 미션 봉투 중 초대권을 고르면 파트너와 함께 ‘SKYFALL 파티 ’ 에 참여할 수 있는 티켓을 증정한다 .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업장은 하이네켄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
제임스 본드 탄생 50 주년을 맞이하여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관심이 모이고 있는 지금 , 영화 개봉 전 미리 만나는 하이네켄의 제임스 본드 캠페인은 비밀스럽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