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권호준기자) 지난 19일, 우리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 우승자 허윤경 프로의 골프화가 화제다. 지난 시즌 네 번이나 준우승에만 머문 그녀가 처음으로 우승컵을 든 이번 대회에서 착용한 골프화는 바로 에코(ECCO)의 바이옴 골프(BIOM GOLF) 제품이다. 에코 트렌디한 골프화로 주목받고 있는 슈즈 브랜드로 세계 골프화 3위를 자리잡고 있는 슈즈 브랜드이다.
허윤경 프로가 착용한 바이옴 골프 제품은 발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구현해내는 에코의 ‘바이옴’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출시 이후 엄청난 매출과 함께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인체 공학적 디자인으로 설계된 바이옴은 기존의 소가죽보다 3배 이상 강한 야크 가죽을 사용하여 뛰어난 내구성 및 유연성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에코만의 편안함을 신고 걸으며 라운딩을 하는 내내 느낄 수 있고, 스윙의 안정성과 함께 놀라운 스윙 동작을 가능케 한다.
에코의 ‘바이옴’은 26개의 뼈와, 32개의 근육과 힘줄, 그리고 107개의 인대로 구성되어 있는 발의 구성을 최대한 모방한 디자인으로 뛰어난 충격 흡수력을 자랑하며 외부의 힘을 받아들이는 완충제 역할을 한다. 신발보다 발을 먼저 생각하는 에코의 바이옴 모델은 편안함, 발의 힘, 그리고 골프의 스윙까지 향상시키면서 골퍼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BIOM(바이옴)
안정적인 스윙 플랫폼을 위해 골퍼들을 지면에 더 가까이 다가가게 한다.
바이옴 (BIOM Golf)는 5개의 디자인 특허를 획득한 동시에, 다른 기능성 골프화보다 100그램이나 가벼우면서, 선수들을 지면에 더 가까이 위치하게 하는 구조적 특성을 지니고 있다. 극적인 로우 프로파일 디자인은 스윙의 안정성을 증가시킨다.
우수한 스윙 퍼포먼스
일반 가죽보다 3배 이상 강한 야크 가죽을 사용한 BIOM은 매우 유연하다. 이 유연성은 신발의 가벼운 무게 구조와 함께 놀라운 스윙 동작을 가능케 한다.
자연스러운 움직임
발은 자연적인 움직임을 유도하며(신발이 발과 땅이 만나는 부분이 발 뒤꿈치가 되게 하기 보다 중심부가 되도록 유도한다), 발로 하여금 충격을 흡수하는데 타고난 자체적인 시스템을 사용하도록 하게 한다.
자연스러운 움직임은 최상의운 편안함을 이끌어 낸다.
BIOM을 신고 걸으면서 느끼는 편안함은 라운딩을 하는 동안 최소 6,000 걸음을 걷는 내내 느낄 수 있다. (물론 발이 더 편하면 편할수록 집중하기는 더 쉬워진다.)
발과 종아리의 힘을 증가 시킨다.
발의 근육을 억제하는 것이 아니라 더 자유롭게 함으로써, BIOM은 발과 종아리의 힘을 증가시켜 운동 성과를 더 높이고 부상의 위험을 줄여준다.
제품 개발의 배경
덴마크의 신발 제조 회사인 ECCO®는 지난 49년 동안 발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인체로 하여금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유도하는 신발 시리즈인 바이옴(BIOM)을 출시했다. Sports Institute of Cologne의 연구 결과는 충격 완화와 움직임 제어 기능의 과도한 사용은 오히려 역효과를 가져와서 실제로는 발의 근육과 인대를 약하게 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에코는 지난 2년 동안 적절한 비틀기 각도를 유지하며 발을 유연하게 움직이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개념의 혁명적인 신발인 BIOM을 개발했다. BIOM 신발은 디렉트 인젝션 기술을 사용했으며, 또한 발과 다리를 강하게 만들어주면서 편안함을 향상시키고 운동 성과를 증가시키는 신발을 만들어 내기 위한 충격 구역과 해부학적으로 유연한 홈이 장착된 야크 가죽을 채용했다.
Natural Motion의 해부
발을 연구하는 것은 상당히 발전된 공학을 필요로 한다. 발의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하는것과 서포트를 동시에 가능케 하는 골프화를 만들어내는 것은 퍼포먼스 기술력이 동반되어야 가능한 것이다.
ECCO는 신발 업계에서 자체 공장과 가죽 공장을 보유하고 있는 신발 제조 회사로 시장에서 선두자리에 있다. 자체 공장을 보유하고 있는 대량 신발 제조 업체는 에코가 유일하다.
BIOM 기술 플랫폼의 “블루프린트”를 만들기 위해 에코는 2,500명의 운동선수의 발을 스캔 했다. 그리고 에코는 디렉트 인젝션 기술을 사용해서 이 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생체공학적 정교함이 반영된 신발을 만들어 냈다.
About ECCO
덴마크의 에코골프화는 가죽의 생산부터 완성품까지 모두 직영공장에서 생산되며 하나의 골프화를 생산하기 위해 무려 225번이 넘는 공정을 거치게 됩니다. 첨단의 테크놀로지와 편안함, 높은 퀄리티의 가죽,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을 쓰는 세심함의 결합이 그 어떤 것과도 비길 수 없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든 에코 디자인은 디렉트 인젝션 기법, PU 구조의 미드솔과 아웃솔 그리고 완벽한 스윙을 위한 이상적인 플랫폼 테크놀로지와 결합되어 에코를 다른 브랜드와 완전히 차별화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