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테마 소개한 독일관광청 미디어 행사

(미디어원=허용선 편집위원)독일관광청의 연례 미디어 컨퍼런스인 ‘ 미디어 런천 2013’ 이 2013 년 10 월 16 일 , 소공동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오전 11 시부터 진행되었다 . 2014 년부터 매 해 펼쳐질 독일관광청의 마케팅 테마를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 독일은 한국인에게 가장 사랑 받는 유럽 여행지 2 위를 차지하며 지난 3 년 동안 방문객 수가 꾸준히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왔다 .

독일관광청은 2014 년에 독일 도처에 있는 세계문화유산과 세계자연유산을 ‘ 지속 가능한 문화와 자연관광 ’ 이라는 모토 아래 집중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 또한 2014 년은 베를린 장벽 붕괴 및 독일 재통일 25 주년을 기념하는 해로 , 2015 년까지 두 해에 걸쳐 여러 가지 기념행사가 열린다 . 2015 년에는 기존의 ‘ 대도시 투어 ’ 에서 벗어나 독일 소도시와 지방과 같은 지역의 풍습과 전통을 쉽게 느낄 수 있는 경험 관광 중심의 테마를 홍보한다 . 2017 년은 마틴 루터 종교개혁 500 주년 기념의 해이다 . 이 외에도 독일 방문객은 다채로운 볼거리와 기념행사를 즐길 수 있다 .

독일관광청 본사는 프랑크푸르트에 소재한다 . 독일연방공화국 경제 기술부를 대표하여 독일을 홍보하며 독일 연방의회로부터 지원 받는다 . 독일관광청은 관광 전략을 개발과 홍보를 통해 독일의 긍정적 이미지 확산에 전력하고 있다 . 30 개의 해외사무소를 통해 독일을 홍보하고 있으며 , 온라인 프레스 센터 www.germany.travel/presse 를 운영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