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 SNS 마케팅 강화추진

(미디어원=김인철 기자) 어떻게 하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기업과 브랜드의 가치를 높일 수 있을지 고민하는 기업이 있다 . 온라인홍보전문회사 CAF 는 페이스북 , 블로그 등의 운영대행에서부터 뉴미디어 광고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의 통합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지난 26 일에는 CAF 가 서비스를 대행하는 인천항만공사가 제 7 회 ‘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 에서 웹사이트부문과 소셜콘텐츠 ( 공공부문 ) 부문 대상을 각각 수상하며 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

인천항만공사는 현재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인 트위터 , 페이스북 , 블로그를 운영 중이며 특히 환황해권 중심항만으로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올해 처음 중국어권 SNS 인 웨이보를 개설하고 공공기관 중 최초로 자사 콘텐츠를 활용한 소셜지도를 제작하여 주목을 받았다 .

인천항만공사 홍보팀 안길섭 부장은 “ 그간의 뉴미디어를 활용한 인천항의 소통노력이 평가되어 기쁘다 ” 면서 “CAF 의 젊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노력이 더해 빛을 발한 것 같다 ” 고 말했다 .

CAF 는 올해 SNS 레이아웃 개편 및 콘텐츠 디자인을 개선하고 전년대비 블로그 방문자 수 약 73% 증가 , 페이스북 약 29% 증가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는데 기여하였다 .

또 기관소개와 대중성 있는 콘텐츠를 조화롭게 활용하고 사용자 참여를 적극 독려하여 게시물당 반응 역시 크게 증가하였다 .

윤은상 CAF 대표는 “SNS 는 점차 기업과 공공기관의 주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발전되어 가고 있다 ” 며 “CAF 는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타겟그룹에 온라인광고를 통한 직접적 접근과 SNS 를 통한 간접적 접근이라는 통합적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 고 말했다 .

CAF 는 앞으로 SNS 이용자들의 소속감을 높이고 고객참여 콘텐츠를 늘리는 방향으로 SNS 를 운영하며 고객층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