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정인태 기자) KT( 회장 황창규 , www.kt.com) 는 에버랜드와 기가인프라 기반의 스마트 테마파크 · 리조트 구현과 마케팅 시너지 확대를 위해 전략적 협력을 추진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8 일 밝혔다 .
KT 와 에버랜드는 ICT 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융합으로 새로운 콘텐츠 체험과 고객 서비스 혁신을 위해 향후 에버랜드 내방객을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 상품 발굴 및 멤버십 프로그램 협력 등 마케팅 시너지를 강화하고 GiGAtopia 핵심 기술 기반의 스마트 테마파크 · 리조트 구현을 추진한다 .
KT 는 에버랜드 공간을 활용한 브랜드 홍보 · 제휴 마케팅 모델 발굴에 협력하고 , 테마파크 지역을 올해 말까지 GiGA WiFi 존으로 탈바꿈시켜 , 에버랜드 방문객이 고품질의 콘텐츠를 GiGA 급 속도로 끊김없이 즐길 수 있게 하는 등 스마트 테마파크 구현에 협력하게 된다 .
또한 , KT 는 에버랜드가 내년 상반기 구축 예정인 ‘ 디지털역사관 (Pride in Korea)’ 에서 고객들이 ‘ 한국의 자랑스런 문화와 역사 ’ 를 첨단 IT 기술로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 향후 미디어 콘텐츠 , IoT 융합기술 등 차세대 GiGAtopia 핵심기술에 기반한 공동 사업 모델도 발굴할 계획이다 .
KT 경영기획부문 전략기획실장 이문환 전무는 “ 작년 누적 입장객 2 억명을 돌파하며 전세계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에버랜드와 KT 의 마케팅 역량 및 GiGAtopia 기술이 협력하면 새로운 형태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방향을 제시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고 밝혔다 .
에버랜드 조병학 전무는 “ 이번 협력으로 에버랜드가 새로운 차원의 엔터테인먼트 , 테마파크 산업의 모습을 제시할 수 있게 돼 뜻 깊다 ” 며 , “ 앞으로도 고객들이 행복을 느끼는 첨단 테마파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 ”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