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글로벌 트래블러 誌 선정 11 년 연속 「최고 기내 서비스」 및 「최고 승무원」 賞 수상
▶ 美 프리미어 트래블러 誌 도 「최고 기내 서비스」 및 「최고 승무원」 항공사로 선정
(미디어원=정인태 기자) 아시아나항공 ( 대표 : 김수천 ) 은 지난 15 일 ( 현지시각 ) LA 소재 페닌슐라 베버리힐즈 호텔 (Peninsula Beverly Hills Hotel) 에서 세계적인 비즈니스 여행전문지인 美 글로벌 트래블러 (Global Traveler) 誌 로부터 11 년 연속 「최고 기내서비스 (Best Airline For Onboard Service) 」 賞 과 「최고 승무원 (Best Airline For Flight Attendants) 」 賞 을 수상했다 .
또한 이날 아시아나는 「최고 국제선 퍼스트클래스 와인 (Best Wines on the Wing: International F/C) 」 賞 과 「최고 퍼스트클래스 좌석 디자인 (Best First Class Seat Design) 」 賞 도 수상했다 .
글로벌 트래블러 誌 주최로 2004 년부터 매년 진행중인 ‘글로벌 트래블러 테스티드 어워드 (GT Tested Awards) ’는 올해 1 월부터 8 월까지 2 만 6 천명의 구독자들의 설문조사를 토대로 총 84 개 부문별 여행업계 최우수 기업을 선정했다 . 특히 작년 창간 10 주년을 맞아 각 부문에서 10 년 연속 수상한 기업을 『명예의 전당 (Hall of Fame) 』에 헌액했으며 , 아시아나는 「최고 기내서비스」와 「최고 승무원」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
글로벌 트래블러 誌 관계자는 “아시아나 승무원들의 고객지향적 서비스와 한국적 정서를 담은 고객 응대는 세계 각국에서 큰 호평을 얻고 있다 . ” 며 , “또한 아시아나가 셰프 승무원 및 소믈리에 승무원을 비롯해 기내 매직쇼 , 한식 기내식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운영함은 물론 끊임없는 연구 , 개발을 통해 기내서비스의 새로운 지평을 연 점을 높이 평가하여 본 상을 수여하게 되었다 . “ 고 밝혔다 .
2004 년 창간된 글로벌 트래블러 誌 는 비즈니스 여행 전문지로 월간 10 만 9 천부 이상을 발행하고 있으며 주요 독자층은 기업 경영층 및 전문직 종사자들이 차지하고 있다 .
이외에도 아시아나는 지난 12 월 4 일 미국의 프리미엄 여행전문잡지인 프리미어 트래블러 (Premier Traveler) 誌 로부터 「세계 최고 승무원 (Best Flight Attendants in the World) 」 賞 , 「세계 최고 기내서비스 (Best In-Flight Services in the World) 」 賞 등 5 개부문 을 수상하는 등 각종 해외매체로부터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로 인정받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