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 中 상해 랜드마크 동방명주서 서울관광 마케팅
-이벤트형 홍보부스 7.26~8.7 운영 … 첫날 2 천 명 이상 방문 ‘ 뜨거운 호응 ’
-서울 퀴즈 맞추고 K-pop 공연 티켓 등 경품 , 서울 명소 배경 사진촬영도 인기
-서울시 – 상해시 공동 도시 마케팅 … 10 월엔 서울광장에서 ‘ 상해관광 홍보부스 ’
( 미디어원 = 정인태 기자 ) 서울시가 중국 상해의 랜드마크 동방명주에서 서울관광 알리기에 한창이다 . 시는 26 일 ( 화 ) 부터 다음달 7 일까지 약 2 주간 동방명주 1 층에 이벤트형 홍보부스인 ‘ 시크릿 박스 (Seoul Secret Box)’ 를 설치하고 서울관광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
이번 서울 홍보부스 설치 · 운영은 ‘14 년부터 우호도시 관계를 맺어오고 있는 서울시와 중국 상해시가 공동 추진하는 도시마케팅 협력 사업의 하나다 . 상해시는 오는 10 월 19 일 ~23 일 서울광장에서 ’ 상해 관광홍보부스 ‘ 를 운영하며 서울시도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
‘ 시크릿 박스 ’ 는 관광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의 기존 홍보부스와 달리 서울과 관련된 퀴즈를 풀고 K-pop 공연 티켓 , 마스크팩 , 티셔츠 같은 경품을 받을 수 있고 , 크로마키 사진촬영 같은 다양한 이벤트도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홍보부스다 .
오픈 첫날인 26 일 ( 화 ) 하루 2 천 명이 넘는 상해 시민들이 다녀가 서울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
‘ 시크릿 박스 ’ 는 올해 ‘ 서울 글로벌 마케팅 사업 ’ 의 하나로 , 태국 방콕에 이어 두 번째다 . 이달 초 (7.1~9) 방콕 시내 중심가 엠쿼티어 백화점에서 운영한 시크릿 박스에는 1 만 8 천 명이 찾아 성황리에 종료됐다 .
동방명주는 매일 2 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상해의 대표 명소다 . 시크릿 박스가 설치된 1 층은 동방명주 타워 방문객들이 꼭 들르는 공간으로 많은 중국 및 외국 기업에서 이벤트를 개최하는 곳이다 .
크로마키 사진은 남산타워 , 북촌 한옥마을 , 한강 등 서울의 40 여 개 유명 관광지에서 직접 찍은 것 같은 효과가 있어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 웨이보 (Weibo), 위챗 (WeChat) 등 중국 SNS 에도 활발히 공유되고 있다고 시는 전했다 .
오제성 서울시 관광사업과장은 “ 하루 2 만 명이 넘게 찾는 중국 상해의 명소에서 서울관광 홍보부스를 운영해 상해 시민들의 서울과 서울관광을 적극 홍보해나가겠다 ” 며 “ 북경 , 상해 등 중국 도시들과의 돈독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더 많은 중국 관광객들을 유치해 나갈 수 있도록 관광 마케팅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 ” 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