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동계스포츠 강국에서 평창동계올림픽 홍보 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유럽 동계스포츠 강국에서 평창동계올림픽 홍보 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 영국 , 독일 등 동계스포츠 강국을 대상으로 올림픽 소개 및 관광상품 판촉

(미디어원=강정호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4 일 ( 월 ) 부터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 ( 이하 조직위 ) 와 함께 유럽의 전통적인 동계스포츠 강국들을 대상으로 평창동계올림픽 및 평창관광 홍보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

오스트리아 비엔나 (4.24), 핀란드 헬싱키 (4.25), 독일 프랑크푸르트 (4.26), 영국 런던 (4.27) 등 유럽의 주요 도시들을 순회하면서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에는 현지의 올림픽티켓 공식 판매대행사 (Authorized Ticket Reseller, 이하 ATR) 및 협력여행사 , 국가올림픽위원회 (National Olympic Commitee, 이하 NOC), 주요 언론매체 등 약 600 여명 ( 지역별 약 150 명 ) 이 참석한다 .

이번 설명회는 정창수 한국관광공사 사장 , 여형구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사무총장 , 각국의 NOC 유력 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 조직위에서는 평창올림픽 개요 및 준비상황 , 경기관람 입장권 배정현황 및 계획 등을 소개하였다 . 관광공사는 한국관광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함께 “7 가지 숨겨진 보물 ” 이라는 제목으로 평창 , 강릉 , 정선의 관광매력을 홍보하였고 , 평창동계올림픽과 연계한 관광마케팅 활동 , ATR 의 올림픽 관광상품 개발 지원계획도 설명하였다 . 현지 ATR 은 협력여행사를 대상으로 입장권 및 평창올림픽경기관람상품에 대한 소개 , 판매계획에 관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

본 행사에 앞서 진행된 기자회견과 인터뷰를 통하여 관광공사와 조직위는 평창동계올림픽 준비상황 , 올림픽관광객 유치계획 등 상세한 내용을 언론매체에 전달하였는데 , 올림픽 개최지역의 인프라 준비상황부터 대회주변 관광지 , 올림픽경기 관람객 유치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미디어들의 관심이 쏟아졌다 .

공식행사와 함께 평창동계올림픽 포토존 및 스키점프 가상체험코너 (VR) 를 운영하였으며 , 평창올림픽 마스코트 ‘ 수호랑 ? 반다비 ’ 와 함께하는 기념사진 촬영 이벤트를 통하여 참가자들이 평창동계올림픽을 보다 친숙하게 느끼게끔 하였다 . 또한 한국 최초 가야금 오케스트라인 ‘ 숙명가야금연주단 ’ 이 참가하여 한국 전통음악과 현지의 전통음악을 가야금의 아름다운 선율로 표현해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

관광공사 정창수 사장은 “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현지의 관심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다 . 평창동계올림픽 경기관람객 유치 증대를 위하여 향후 경기관람과 관광을 연계한 다양한 관광프로그램의 개발과 판촉지원에 박차를 가하겠다 ” 고 밝혔다 .

한편 , 관광공사와 조직위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를 위해 전 세계 약 20 개국의 여행사 대표 및 언론인을 초청해 지난 2 월 강원도 평창에서 ‘ 평창관광의밤 ’ 그리고 4 월 강원도 강릉에서 ‘ 강릉관광의밤 ’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 앞으로도 두 기관은 평창동계올림픽 개최 전까지 해외 여행업계 , 언론인을 대상으로 하는 방한답사여행의 지원과 국내외 홍보설명회 개최 , 현지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형판촉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