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 롯데월드 공동 마케팅 업무 협약 체결
– 아시아나항공 이용객 대상 롯데월드 등 우대 할인 제휴 강화
– 관광객 수요 활성화 , 로열티 제고 등 마케팅 시너지 효과 극대화
(미디어원=권호준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9 일 ( 금 ) 롯데월드와 전략적 업무 제휴 MOU 를 체결했다 .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전망대에서 실시된 이날 협약식에는 아시아나항공 김수천 사장 , 롯데월드 박동기 대표가 참석해 양사간 제휴 관계를 구축키로 합의했다 .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내 ·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게 된다 .
우선 , 아시아나항공 탑승권 소지시 외국인 승객으로 한정됐던 롯데월드 어드벤처 자유이용권 30% 할인 혜택을 내국인 승객에게 확대 제공하며 ,
▲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 ▲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등 제휴사를 지속 확대해 관광객 수요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 또한 , 아시아나항공의 국내외 컨텐츠 를 활용 , 양사의 홍보 마케팅 활동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
협약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김수천 사장은 “ 이번 협약을 통한 양사간의 공동 마케팅 추진으로 관광객 수요 활성화 , 고객 로열티 제고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 ” 며 “ 양사간 상호협력으로 고객 서비스와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 이라고 밝혔다 .
이에 앞서 아시아나항공과 롯데월드는 아시아나항공 탑승권 소지시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우대 할인 프로그램인 ‘ 매직보딩패스 ’ 를 2013 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으며 , 서울시 내 신 랜드마크로 부상한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개장과 함께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향후 양사간 전략적 제휴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