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본태박물관(관장 김선희)은 102주년 어린이 날을 맞이하여, 어린이날 당일 무료입장(초등학생 이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김선희 관장은 “세계적인 예술가 쿠사마야요이도 유년시절부터 그림을 그리며 예술작품의 밑바탕을 쌓았던 것처럼, 도내 어린이 친구들이 본태박물관에서 예술 본연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고, 전통공예품부터 현대미술품까지의 다양한 예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102주년 어린이날을 축하하며,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박물관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또한 어린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요소들도 마련됐다. 박물관 드로잉 키트를 대여해 야외에서 그림을 그려보는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안도다다오가 설계한 건축물을 보며 호숫가에서 컬러드로잉 프로그램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어린이날 당일 방문한 어린이 100명에게는 구슬아이스크림 선물을 증정한다.
본태박물관에서는 어린이들인 박물관에 좀 더 쉽게 다가가기 위해 카카오프렌즈와 협력하여 인기 캐릭터 춘식이가 본태박물관에 놀러와 관람하는 미니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춘식이 숏폼 애니메이션은 유튜브 조회수 4만 뷰를 달성하며 춘식이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