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엔엘뉴스=보도자료) ‘파란색의기적(Blue Wonder)’. 바로 ‘물’을가리킨다. 물없이는어떠한생명체도존재하지않는다. 이귀중한자원을위한싸움이한명의기상천외한스위스사람에의해시작되어획기적인역사를만들어가고있다.
우리는물을거져얻은것처럼생각하지만, 모든생명의근원이바로물이자, 지구에서가장값진자원이기도하다. 이에대한신념을익스트림스포츠를통해적극적으로실행하고있는이가있으니, 바로스위스그라우뷘덴(Graubünden) 주에서태어나고자란, 에른스트브로마이스(Ernst Bromeis)라는인물이다. 산과계곡, 마을과자연, 과거와미래사이에서브로마이스는물의가치를범상치않은방식으로조명하는데대한영감을얻었다고이야기한다.
브로마이스는 2008년스위스의 ‘물홍보대사’로선정되면서알려지기시작했다. ‘파란색의기적(Blue Wonder)’ 캠페인을통해그의고향인그라우뷘덴주에있는 200개의호수를수영으로건넜다. 그의도전과성공은스위스내외에서큰반향을불러일으켰고, ‘물’에대한관심을이끌어내는데도성공했다. 그뒤로, 브로마이스의수영마라톤은점점그무게를더하게되었다. 2010년여름, 스위스의매주에있는최대의호수를수영으로건너는데도전하게된다. 총수영거리가 300km에달하고, 호수와호수사이를자전거로달린거리가 1,000km에달한다. 이모든거리를단 31일만에완주했다. “우리는물이끝도없이샘솟는다생각합니다. 레만(Léman) 호수, 콘스탄스(Constance) 호수, 루체른(Luzern) 호수모두엄청난크기의호수입니다. 하지만제가이호수를수영만으로건너는극적인장면을보여주다보면, 이렇게큰호수에도끝이있다는것을알게해주게되지요.”라고브로마이스는그의도전에대한목적을설명한다.
브로마이스는 2012년 5월 2일, 또다른도전을시작했다. 바로 4주에걸쳐라인(Rhine) 강을수영으로종단하는것이다. 라인강은그라우뷘덴주, 해발 2,344m에위치한토마(Toma) 호수에서기원한다. 스위스현지시간으로어제(5월 2일), 오전 7시경브로마이스가토마호수에서라인강종단프로젝트를시작하였다. 스위스토마호수에서시작하여북해로흘러들어가는마지막종착지인로테르담(Rotterdam)까지스위스와독일, 네덜란드를거치며 1,230km를흐르는라인강을따라수영을할계획이다. 스위스정부관광청이이라인강프로젝트의공식스폰서로, 브로마이스와함께유럽의물의근원이되고있는스위스, 그리고물의중요성을전세계에알리고자한다. 브로마이스의혁신적인도전은우리에게물이없어서는안되는자원이자분명히유한한자원임을깨닫게해줄것이다. 브로마이스는우리에게잠시멈추어서우리에게가장중요한자원을보다아껴달라고혼신을다해이야기하고있다. 그의노력이스위스내는물론, 전세계적으로도결실을얻기바란다.
에른스트브로마이스는그의공식페이스북계정(독어: www.facebook.com/dasblauewunder)을통해, 다음과같이 2012 라인강프로젝트의시작을알려왔다.
“출발준비를마쳤습니다. 일기예보도아주좋습니다. 일기예보대로만날씨가따라주면좋겠군요. 새벽 4시 30분에토마(Toma) 호수에서 2012 라인강프로젝트가시작됩니다. 이미치광이같은프로젝트가드디어시작되는군요!”
4주간에걸친그의라인강프로젝트는스위스정부관광청홈페이지에서도볼수있다. www.myswitzerland.com/blue
2012 년 “ 물의 해 ” 를 맞이하는 스위스 정부관광청 .
2012년스위스의테마는바로 ‘물’이다. 스위스전체가하나의커다란옹달샘이라고도할수있을만큼스위스곳곳에서샘물이솟아난다. 알프스빙하와산골짜기에서흐르는물은강과호수로이어진다. 그신선한물을도심의분수대에서도, 알프스산맥이보이는노천온천에서도만나볼수있다. 스위스정부관광청은 2012년물의해를맞이하여, 물길을따라, 물위에서, 혹은물가에서스위스가선사하는청정자연과함께보다특별한여행방법을국내에알리기위한다양한프로젝트를진행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