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의 ‘해외여행 준비법’…정말 다 챙기셨나요?

(미디어원=권호준 기자)외교부는 여름철 여행 성수기를 맞아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캠페인 영상을 제작하였으며, 이는 ’13.7.1일부터 약 두 달간 수도권 지하철 역사, 공항 출국장 및 옥외 매체 등을 통해 공개된다.

이 캠페인 영상은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 성별 ‧ 연령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여행 준비를 하지만, 정작 가장 중요한 해외안전정보 검색 등 안전여행을 위한 준비의 필요성은 잊고 있음을 일깨워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캠페인 영상 자료는 외교부 홈페이지( www.mofa.go.kr ) 및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 www.0404.go.kr ) 또는 기타 SNS 채널(아래 참고)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SNS 채널
[ 외교부] 유튜브(youtube.com/mofakorea ), 페이스북(facebook.com/mofakr.kr)
[ 해외안전여행]유튜브(youtube.com/4ursafestravel), 페이스북(facebook.com/4ursafetravel)

아울러, 캠페인 영상에 등장하는 ‘2013 해외안전여행 가이드북’은 전국 여권발급처, 공항 민원실 등에서 무료로 교부 받을 수 있으며, ‘해외안전여행 어플리케이션’(7월 중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예정)은 앱 스토어에서 ‘해외안전여행’을 검색하여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