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정인태 기자) 2008년 금융위기이후 전 세계가 장기불황에 생활이 힘들다. 이제 막 사회로 나오는 젊은이들은 더욱 생활이 빠듯하다. 여행을 많이 하는 유럽 사람들이지만 여행을 할때 힐링을 할 수 있는 여행지를 선호하고 있다. 물론 가격이 저렴하면 금상첨화이지, 여기 딱 맞는 지역이 있다. 그런 유럽사람들이 가까운 유럽 중에서 찾는 지역이 아이러니하게도 북유럽의 아이슬란드이다.
북유럽하면 물가가 비싸다고 생각한다. 맞는 말이지만 아이슬란드의 캠핑장으로 여행을 한다면 북유럽이지만 저렴하게 여행을 할 수 있다. 또한 사람들이 많지않고 자연이 아름다운 아이슬란드를 여행하는 유럽인들은 계속 늘어나고 있으며, 미국과 캐나다사람들도 아이슬란드로 여행하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유럽사람들이 여행하는 장소로 뜨고 있는 아이슬란드를 여행하는 대한민국여행인도 늘어나고 있다. 각 방송사들도 아이슬란드 여행에 대한 다양한 지역과 트레킹장소를 소개하고 있다. 이제 사람들은 새로운 여행지로 현재 아이슬란드로 여행지를 정하고 있다.우리나라에서 처음 발간되는 아이슬란드 여행책자
한번 다녀오면 빠져나올 수 없는 치명적이고 매력적인 유럽 여행지역이다. 최고의 유럽여행지역중 하나인 아이슬란드는 유럽인들이 여름 캠핑으로 인기가 있는 여행지로 태초의 지구의 모습부터 때묻지 않은 자연들을 볼 수 있는 지구상의 마지막 여행지역으로 렌트카로 여행하는 일반적인 여행방식과 자세한 지역의 여행정보를 충실하게 담았다.책은 10월중순에 시중에 발간된다.
아이슬란드에 대한 전체적인 설명과 특징을 투어유 투어플랜 연구소장인 저자 조대현 소장은 간단히 다음과 같이 이야기했다. “렌트카로 캠핑여행을 많이하는 아이슬란드의 특징상 각 도시를 이동하는 방법과 도로설명, 주의사항 등과 아이슬란드 캠핑정보 등을 상세히 담았다. 각 도시에 대한 설명과 아름다운 사진들이 아이슬란드 여행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될 거라고 생각한다.“
이제 아이슬란드여행갈 때 여행책자가 없어서 걱정할 필요가 없어졌다. 투어유 투어플랜연구소에서는 크로아티아를 비롯해 지속적으로 유럽여행책자를 발표하려고 하고 있다.
코스모스팜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