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스 ‘우리는’ 리메이크, 곽진언·김필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 100만 건 돌파

297

듀스 ‘우리는’ 리메이크, 곽진언 · 김필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 100 만 건 돌파 – LG 유플러스 광고 영상에서 듀스의 ‘ 우리는 ’ 리메이크한 뮤직비디오 선보여

(미디어원=박예슬 기자) U+ tv G woofer 광고를 통해 듀스의 ‘ 우리는 ’ 을 리메이크한 곽진언 , 김필의 뮤직비디오가 영상 게시와 동시에 폭발적인 조회 수를 기록 , 공개 6 일 만에 유튜브 채널에서 100 만 뷰를 돌파했다 .

지난 3 일 공개한 곽진언 , 김필의 ‘ 우리는 ’ U+ tv G woofer 광고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 음원 발표는 언제인가요 ?’, ‘ 은근 전율이 느껴진다 ’, ‘ 잊힌 천재 ( 듀스 ) 를 재조명해주셔서 감사하다 ’, ‘ 온라인 전용이라는 게 아깝다 ’, ‘ 음향도 끝내주네요 . 우퍼 진짜 탐납니다 ’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

곽진언 , 김필의 ‘ 우리는 ’ 뮤직비디오 형태의 광고를 기획한 LG 유플러스 e 마케팅팀의 담당자는 “’ 슈스케 ’ 에서 탁월한 음색을 보여줬던 김필의 고음과 매력적인 곽진언의 중저음 보이스가 U+ tv G woofer 제품의 특성과 딱 맞아 떨어진다고 생각하여 이번 광고를 기획하게 되었다 ” 며 “ 두 가수의 마법 같은 하모니가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킨 것 같다 ” 고 말했다 .

요즘 대한민국은 ‘ 국제시장 ’, ‘ 쎄시봉 ’, ‘ 허삼관 ’ 등 과거를 배경으로 한 영화들이 줄지어 스크린에 걸리고 있을 뿐 아니라 , MBC 의 ‘ 토토가 ’ 방영으로 말미암은 90 년대 가요 열풍은 뜨겁다 못해 매서움까지 느껴지며 지나간 시절에 대한 추억과 향수로 앓이 중이다 .

이런 가운데 , 작년 ‘ 슈퍼스타 K’ 시즌 6 에서 우승 , 준우승을 차지한 두 남자 곽진언 , 김필이 ‘U+ tv G woofer’ 광고에서 90 년대 당시 힙합이라는 대중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장르로 엄청난 파격과 인기를 몰고 왔던 남성 듀오 듀스의 대표곡 ‘ 우리는 ’ 을 약 20 년 만에 포크 락으로 변신시킨 것 . 원곡 같은 강렬한 힙합 비트는 없지만 , 곽진언 특유의 중저음과 김필의 깔끔하고 청명한 고음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이라는 평이다 .

tv G woofer 는 4 대의 스피커 및 2 대의 우퍼에 한 대의 셋톱이 하나로 결합한 획기적인 상품으로 소리에 기능이 집중된 제품이다 . 그 외에도 tv G woofer 는 4K UHD 엔진을 통한 고화질과 120W 서라운드 입체 음향 , 그리고 각각의 채널 특성에 따라 음향 모드가 자동으로 바뀌는 스마트 사운드 기능 등이 강점이다 .

곽진언 , 김필의 ‘ 우리는 ’ 은 LG 유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 (http://www.youtube.com/lguplus) 을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서는 tv G woofer 의 스마트 사운드 기능을 미리 체험하고 ‘ 우리는 ’ 뮤직비디오를 감상 및 공유할 수 있는 이벤트 (http://www.uplushome.com) 도 진행 중이다 .

이번 이벤트는 2/5( 목 ) 부터 3/1( 일 ) 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 LAZ Boy 리클라이너 , LG 전자 32 인치 클래식 TV 등 푸짐한 경품을 총 604 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

또한 유플러스 공식 블로그 (http:// http://uplusstory.co.kr) 에서도 퀴즈 / 영상 공유 이벤트를 통해 스트라이다 자전거 , 백화점 상품권 등의 경품을 총 106 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