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 ‘ 드림업 기부데이 ’ 실시
( 미디어원 = 김인철 기자 ) 롯데월드 ( 대표 박동기 ) 는 28 일 ( 금 )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첫 번째 ‘ 드림업 기부데이 (Dream Up Give Day)’ 를 진행했다 . ‘ 드림업 기부데이 (Dream Up Give Day)’ 는 한 달에 한 번 임직원들이 반찬을 조금 줄인 ‘ 기부메뉴 ’ 로 식사하면 , 식수만큼 ‘ 드림업 (Dream Up)’ 기금이 마련돼 소외계층 아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중식에 롯데월드 임직원이 기부메뉴로 식사를 하면 절감 금액만큼 기부금이 쌓이고 , 회사는 그와 동일한 금액의 후원금을 출연해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 (Matching Grant) 사회공헌활동이다 .
간소화된 식단으로 제공되는 기부메뉴로 식사를 하면 한 끼에 약 1,500 원의 금액이 적립되고 , 1,500 원의 회사 출연금이 더해져 임직원 1 인당 3,000 원을 기부할 수 있게 된다 . 1,600 여 명의 롯데월드 임직원이 ‘ 드림업 기부데이 ’ 에 참여해 식사를 하면 월 약 500 만원 , 연간 약 6 천만원의 ‘ 드림업 기금 ’ 이 조성되어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사업에 활용된다 .
롯데월드 박동기 대표이사는 “ 대한민국 테마파크 선두주자로서 앞으로도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과 지속적으로 사랑을 함께 나누며 , 지역사회에 사회적 책임을 다해 ‘ 나눔 ’ 의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적극 앞장설 것 ” 이라고 강조했다 .
한편 , 롯데월드는 지난 7 월 10 일 ‘ 샤롯데 봉사단 ’ 발대식을 계기로 대표 캠페인 ‘ 드림업 (Dream Up)’ 을 소개하고 사회공헌활동의 브랜드화에도 적극 나섰다 . ‘ 드림업 ’ 캠페인은 ‘ 아이들의 꿈을 실현 시켜주자 ’ 는 의미로 소외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초청행사 , 재능기부 , 임직원 참여 및 후원 세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 현재 진행 중인 ‘ 드림티켓 ’ 초청행사를 비롯해 앞으로 국내 소외아동을 위한 멘토링 강연 , 학습 지원 , 재능 개발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펼쳐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