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 ‘K-GAME 비즈니스 콘퍼런스 ’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 (KOCCA· 원장 송성각 ) 은 국내 중소게임기업 투자유치 기회 확대 및 국내 모바일 게임산업의 해외수출 활성화를 위한 ‘K-Game 비즈니스 콘퍼런스 ’ 를 오는 23~24 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4 층 콘퍼런스룸 (401~403 호 ) 에서 개최한다고 16 일 밝혔다 .
‘K-Game 비즈니스 콘퍼런스 ’ 는 그동안 협력사별 소규모로 진행된 ‘ 모바일게임 전략시장 세미나 ’ 와 ‘ 글로벌게임허브센터 강소게임기업 투자상담회 ’ 를 올해부터 통합해 개최하는 행사로 투자사 , 해외 퍼블리셔 , 개발사간 비즈매칭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
이번 세미나에서는 23 일 ‘ 킹소프트 클라우드 ’ 의 후웨이 (Hu wei) 공동창업자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 치후 360’ 의 자오 유 리 (Zhao Yu Li) 부사장 등이 2016 년 모바일 게임 시장 전망 및 한중 FTA 체결이 국내 게임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진단하고 , 중국 게임시장의 트렌드 이해와 중국 비즈니스 강화에 필요한 전략 방향도 논의할 예정이다 .
둘째 날에는 ‘ 바이두 (Baidu)’ 의 왕페이 (Wang Fei) 대표와 ‘ 샤오미 ( 小米 ) E&M’ 의 프랭크 청 (Frankie Cheung) 부대표가 연사로 나서 ‘ 중국이 바라보는 한국 게임과 중국이 찾는 한국 게임 ’ 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갖고 , 이어서 대만 , 인도 , 중동 등 신흥시장 진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지역 내 국내 게임의 성공 가능성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
또한 비즈니스 상담회에는 ▲ 60 여 개의 국내 강소 게임사 ( 몬스터스마일 , 티엘에스이엔티 , 플레이마루 , ( 주 ) 푸토엔터테인먼트 등 ) ▲ 10 여 개의 투자사 (GB 보스턴창투 , 보광창업투자 , 송현인베스트먼트 , 안강투자파트너스 등 ) ▲ 20 여 개의 국내외 퍼블리셔 (VTC, XG 엔터테인먼트 , 360, Axeso5 등 ) 가 참가해 1:1 비즈니스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 중국과 일본 시장 뿐 아니라 대만 , 중동 , 인도 역시 신흥 시장으로 게임 분야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 “ 며 ” 국내 모바일 게임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빅킬러 콘텐츠 발굴을 위해 국내 중소 게임업체를 계속해서 지원하겠다 “ 고 말했다 .
이번 콘퍼런스는 사전 신청자에 한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 신청은 16 일부터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www.kocca.kr) 에서 진행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