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3년 연속 의료관광 글로벌 마케팅 부문 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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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 3 년 연속 의료관광 글로벌 마케팅 부문 대상 수상
지난 4월 28일, 서울 프라자 호텔에서 한중 언론 3 사가 공동주최 , 보건복지부 · 식품의약품안전처 ·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MEDICAL ASIA 2016, 제 9 회 대한민국 의료서비스 대상 ’ 글로벌마케팅 광역자치단체 부문 대상 수상
– 광역자치단체 부문에 부산시와 서울시 , 기초자치단체 부문에는 서울 강남구 , 서울 서초구 선정
(미디어원=정인태 기자) 부산시는 4 월 28 일 오전 10 시 30 분 서울 프라자 호텔에서 개최된 ‘MEDICAL ASIA 2016, 제 9 회 대한민국 의료서비스 대상 ’ 광역자치단체 부문에서 서울시 ( 의료관광 인프라부문 대상 ) 와 함께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동아닷컴 , 머니투데이 , 중국신문망 등 한 · 중 언론 3 사가 공동 주최하고 , 보건복지부 · 식품의약품안전처 ·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여 한국의료 세계화와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제정된 ‘MEDICAL ASIA 2016, 대한민국 의료서비스 대상 ’ 은지난해 12 월부터 올해 3 월까지 사전 기초조사 , 전문가 조사 , 온라인 조사 , 병원 모니터링 , 직간접 암행조사 , 공동 자문위원 인증을 거쳐 이번에 메디컬 아시아운영위원회에서 수상자를 선정했다 .
그 동안 , 부산시는 ‘ 의료관광 활성화 ’ 를 위하여 △ 의료관광해외특별전 ( 베트남 , 중국 ) 개최 △ 크루즈 의료관광 상품 개발 및 선상설명회 개최 △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 개최 △ 의료관광 해외설명회 개최 ( 중국 , 러시아 , 카자흐스탄 ) △ 전국 최초 의료관광 중국 상무부 CKA 인증 추진 △ 중국 기금회 건강검진 의료관광 사업 등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시책을 추진해 왔다 .
또한 , KBS World TV(73 개국 5 천 만가구 송출 ) 와 러시아 3 개 도시에 부산의료관광 대형 광고판 운영 , 부산 의료관광 홈페이지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부산의료관광 홍보를 추진하고 있으며 외국인들이 부산을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인천공항에 러시아어권 통역을 배치하여 의료관광객 컨시어지 ( 환승 도우미 )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
특히 ,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4 월 12 일 「 글로컬 관광상품 육성 공모 」 사업에 선정된 5 개 지자체 콘텐츠를 발표하였고 2 년 동안 100 억원의 예산으로 국가 대표 관광 브랜드로 육성하겠다고 발표하였다 . 부산시는 5 개 선정 콘텐츠중 유일하게 의료관광 콘텐츠 “ 아름다움과 건강을 찾아 떠나는 부산 SMS 메디 · 뷰티 힐링여행 !” 로 공모에 선정되어 부산시 의료관광 브랜드의 위상이 국가 브랜드로 한단계 업그레이드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3 년 연속 글로벌 마케팅 부문 대상 수상은 의료관광산업을민선 6 기 부산시 5 대 시책사업으로 선정하여 역량을 집중한 결과로 앞으로 크루즈 의료관광 , 건강검진 여행상품 , 의료관광 중국 정부 인증제 도입 사업 등 부산의 천혜의 관광자원과 의료인프라를 잘 연계하여 해외 의료관광객 유치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 .” 면서 , “ 오는 5 월 18 일 19 일 서병수시장이 직접 의료기관 , 의료기기 , 화장품 , 여행사 등 60 개사 80 부스 규모의 전시단을 이끌고 ‘ 제 3 회 부산 의료관광 해외특별전 ’ 을 중국 광동성 광저우시에서 개최하는 대규모 해외마케팅 행사를 전개하여 중국 시장을 개척할 예정이며 장기적으로는 부산 의료관광클러스터를 조성해 2020 년까지 부산을 ‘ 아시아 3 대 의료관광 도시 ’ 로 육성해 나갈 계획 .” 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