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은 1 월 20 일 오전 서울 강서구 공항동 본사에서 임직원 자녀들과 부모들을 초청해 ‘ 호감가는 이미지 연출 ’ 과 ‘ 테이블 매너 ’, ‘ 글로벌 에티켓 ’ 등을 배우고 실습하는 ‘ 글로벌 매너 스쿨 ’ 행사를 가졌다 .
대한민국 서비스 교육의 선두 주자인 대한항공 서비스아카데미 강사들이 직접 강연자로 나선 이번 행사에는 총 120 여명의 자녀들과 임직원이 참여해 성황을 이루었다 .
첫번째 강연인 ‘ 호감가는 이미지 연출 ’ 시간에는 ‘ 바르게 말하는 법 ’ 과 ‘ 경청의 중요성 ’, ‘ 대화 시 밝은 표정과 바른 자세의 중요성 ’ 등을 배우고 실습했다 . 이어진 ‘ 테이블 매너 ’ 강연에서는 ‘ 음식을 먹는 순서와 방법 ’, ‘ 즐거운 식사를 위한 대화법 ’, ‘ 서양식 코스요리 식사 실습 ’ 등 유용한 식사 매너를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 마지막으로 진행된 ‘ 글로벌 에티켓 ’ 시간에는 ‘ 나라별 생활예절 ’ 과 ‘ 장소와 상황별 주의할 에티켓 ’ 등을 배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