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을 비롯하여 하이난과 발리 등의 다양한 호텔들과 GSA 를 체결하고 있는 HNM KOREA( 대표 현우진 ) 가 ‘ 더 리츠칼튼 발리 (The Ritz-Calrton Bali)’ 와 새롭게 독점판매 계약 (GSA) 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
더 리츠칼튼 발리는 현지에서 가장 최근에 지어진 하이엔드 (High-end) 리조트로써 , 전 객실이 스위트 및 풀 빌라로 구성되어 있다 . 이곳은 성인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무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허니무너들 이외에 가족 단위 여행객들도 많이 찾고 있다 .
리조트가 위치한 누사두아는 발리 내에서도 에메랄드 빛의 맑고 투명한 해변으로 유명하며 , 그 중에서도 더 리츠칼튼 발리가 위치한 해변은 누사두아 내에서도 손꼽히는 아름다운 해변으로 파도가 낮아 해수욕이 적합하다 . 또한 가파른 절벽 위에 위치한 로비에서 내려 보게 되는 뷰는 그야말로 장관이다 .
총 313 개의 객실은 스위트와 빌라로 나뉘는데 스위트 동은 279 객실 , Villa 동은 34 채로 , 가장 낮은 룸 카테고리인 스위트 동의 주니어 스위트조차 100m2 의 면적을 자랑하며 , 일반적인 동남아 리조트 대비 2.5~3 배 정도의 넓이이다 .
빌라 동의 가장 낮은 룸 카테고리인 파빌리온 빌라 위드 풀 억세스 (Pavillion Villa with pool access) 는 120m2 이며 , 빌라로써의 Privacy 를 누릴 수 있지만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허니무너들 뿐만 아니라 가족을 동반한 여행객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
더 리츠칼튼 발리는 총 6 개의 레스토랑 및 라운지를 보유 하고 있으며 , 인도네시아의 전통 음식부터 일식 , 보편적인 양식 이외에도 스페인 음식까지 맛 볼 수 있다 . 특히나 조식을 제공하는 센시스에서는 다양한 뷔페 스테이션과 더불어 각종 즉석 요리 스테이션이 준비되어 있어 만족도가 높다 .
많은 호텔 및 리조트가 장점으로 내세우는 인피니티 풀이나 프라이빗 해변은 더 리츠칼튼 발리에서는 당연한 것으로 간주된다 . 자연 환경과 어우러진 최첨단 인테리어와 투숙객 개개인의 취향과 만족도를 고려한 다양한 장점들을 리조트 곳곳에서 느낄 수 있다 .
“리츠칼튼 (Ritz-Carlton)” 이라는 브랜드의 명성에 걸맞게 전 객실의 어메니티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명품 브랜드인 아스프리 (Asprey) 를 사용한다 . 실제로 리츠 칼튼의 아스프리 어메니티는 중고거래 커뮤니티에서 유료로 거래가 될 정도로 그 가치와 인기가 높다 .
객실의 침구류는 핸드메이드로써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잠자리를 위하여 필로우 (pillow) 초이스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 아이홈 (ihome)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 객실뿐만 아니라 욕실에도 TV 를 설치한 점이 눈에 띈다 .
매일 요가를 포함한 스포츠 및 수공예 , 요리 클래스 등 다양한 10 여 가지의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통해 일반적인 리조트의 단조로운 단점을 상쇄시켰으며 , 자녀를 동반한 투숙객을 고려하여 리츠키즈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 대부분의 타 리조트가 이러한 프로그램을 유료로 운영하는 반면 , 리츠칼튼 발리는 키즈 프로그램을 포함한 다양한 액티비티가 무료로 운영되어 가족단위 투숙객들에게도 각광받고 있다 .
또한 , 기업과 그룹 관광객을 위한 최첨단 시설을 구비하고 있는 미팅룸도 보유하고 있으며 , 특히 해변 앞에 위치한 마제스틱 채플 (Majestic Chapel) 에서는 발리 현지 및 호주 관광객들의 웨딩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 실제로 5 살 자녀를 둔 한 한국 투숙객은 자녀를 리츠키즈에 맡기고 이 곳에서 리마인드 웨딩 사진촬영을 진행했으며 , 이를 ‘ 인생에 단 한 번 ’ 뿐 인 경험이라 극찬하기도 했다 .
일반적으로 동남아 항공 스케쥴이 늦은편임을 감안하여 리츠칼튼 발리에서는 체크아웃 후에도 편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라운지 또한 운영되고 있으며 , 샤워시설과 각종 음료 및 스낵이 제공된다 .
발리가 기존에는 허니무너들에게만 인기 여행지였다면 , 점차 다양한 유형의 관광객들 또한 증가하는 추세며 , 리츠칼튼 발리는 이러한 트렌트에 최적화된 리조트라고 관계자들은 입을 모은다 .
HNM KOREA 의 현우진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 어떤 유형의 여행상품에도 부합되는 만큼 모든 투숙객들에게 ‘ 일생에 한번뿐인 순간 (Once-In-a-Lifetime moment)’ 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 ” 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