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항공 홈페이지 , 디지털 역량 조사업체인 ‘ 사이트모스 (Sitemorse)’ 로부터 미주 취항 항공사 중 가장 뛰어난 역량의 홈페이지로 선정
– 성능 , 이메일 연결성 부문에서 최고점 받아 … 2016 년 첫 선정 이후 최고 홈페이지 품질 항공사로 자리매김 중
-홈페이지 기능개선 , 웹 접근성 개선 , 콘텐츠 보강 등 지속적인 홈페이지 품질 개선작업 추진할 계획
(미디어원=권호준 기자) 대한항공은 최근 자사의 홈페이지가 웹 사이트 품질을 조사하는 전문업체인 ‘ 사이트모스 (Sitemorse)’ 로부터 미주 취항 항공사 중 가장 뛰어난 디지털 역량을 갖춘 2018 년 1 분기 최고의 항공사 홈페이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사이트모스는 영국에 소재한 웹사이트 품질 및 기업 디지털 데이터 역량 조사 · 분석 전문업체로 , 2001 년 설립됐다 . 특히 2002 년부터 홈페이지 사용자들을 위한 최적화 및 사용자 경험 등을 지표화 하는 사이트모스 지수 (Index) 를 개발해 각 부문별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 페이지 로딩 시간 , 링크 연결 여부 , 이미지 로딩 여부 , 검색엔진 및 웹 접근성 등이 점검 항목이다 .
대한항공 홈페이지는 성능 , 이메일 연결성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는 등 미주 취항 항공사 중 1 위를 기록했다 . 특히 대한항공 홈페이지는 사이트모스로부터 2016 년 3 분기 1 위 항공사 홈페이지로 선정된 이후 지금까지 계속 최고 품질의 웹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페이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대한항공은 현재 13 개 언어 , 56 개의 국가별 홈페이지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 또한 세계 각국 여행지에 대한 다양하고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는 ‘ 여행정보사이트 ’, 고객들의 실시간 문의에 즉각적으로 응대할 수 있는 ‘ 채팅상담서비스 ’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해 제공하고 있다 .
대한항공은 향후 홈페이지 기능 개선 , 웹 접근성 강화를 위한 조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모바일 콘텐츠 추가 등 다양한 콘텐츠 개선 작업도 병행해 나가면서 고객들의 홈페이지 접근성 및 사용 편의성을 한층 더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