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90 스페셜 에디션’ 차량 5종 할리우드서 최초 공개

462

(미디어원=강정호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가 새로운 ‘G90( 국내명 EQ900) 스페셜 에디션 ’ 차량 5 종을 미국 최대의 영화상인 ‘ 제 90 회 아카데미 시상식 (Academy Awards)’ 에 맞춰 최초로 공개한다고 1 일 ( 목 ) 밝혔다 .

제네시스 브랜드 ( 이하 제네시스 ) 는 미국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 베니티 페어 (Vanity Fair)’ 가 개최하는 ‘ 베니티 페어 애프터 파티 ( 아카데미 시상식 애프터 파티 )’ 에 G90 스페셜 에디션 차량을 전시하며 시상식 주간 (2 월 28 일 ~3 월 4 일 ) 에 열리는 각종 행사에 할리우드 스타 , 업계 VIP 등 유력 인사를 대상으로 G90 스페셜 에디션 10 대 포함 총 15 대의 의전 차량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에 나선다 .

제네시스는 2017 년부터 미국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베니티 페어 (Vanity Fair) 와 파트너십을 구축 , 지난해 아카데미 시상식에 맞춰 G90 스페셜 에디션 차량 5 개 모델을 공개했으며 올해도 추가 5 종을 공개해 세계적인 문화 · 예술계 인사들이 모인 자리에서 제네시스 브랜드와 디자인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 .

이로써 ‘G90 스페셜 에디션 ’ 컬렉션은 지난해 공개한 5 종에 이어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에 맞춰 최초로 공개하는 5 종의 차량을 더해 총 10 종이 됐다 .

제네시스사업부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전무는 “ 제네시스는 디자인을 중시하는 브랜드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아카데미 시상식에 맞춰 G90 스페셜 에디션을 공개함으로써 세계적 문화 · 예술 축제에서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을 선보여 기쁘다 ” 며 “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G90 스페셜 에디션 등을 통해 제네시스만의 차별화된 문화와 전통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 ” 고 밝혔다 .

2018 G90 스페셜 에디션은 각 고객에게 꼭 맞는 맞춤형 차를 디자인한다는 콘셉트로 특히 고급 여성 주문복을 지칭하는 ‘ 오뜨 꾸뛰르 (Haute Couture)’ 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

G90 스페셜 에디션은 시그니처 스타일인 루프 – 바디 투톤 컬러가 적용된 외관 디자인과 컬러풀한 누벅 및 고급 가죽 등의 내장재 , 세심한 장인의 손길이 느껴지는 골드와 실버 컬러의 장식적인 스티치 마감 등으로 완성된 인테리어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

상세 모델은 총 5 종으로 △ 온화한 실버와 매트한 코코아 브라운 컬러를 조합한 투톤 외장으로 중후하면서도 시상식의 밝은 느낌을 구현한 ‘A Touch of Sensuality’ △ 그레이 계열의 반짝이는 입자가 그윽하게 빛나며 행사의 영예로움을 표현한 ‘Stardust’ △ 고급스러운 그린과 다크 브라운 컬러의 투톤 외장과 채도가 높은 그린 컬러의 누벅 가죽으로 독특하면도 우아하게 마감된 내장 인테리어가 어우러진 ‘Emerald Dream’ △ 톤 다운된 레드 컬러를 테마로 다이내믹하면서도 도전적인 느낌을 표현한 ‘The Ruler’ △ 깊은 블루와 매트 화이트의 투톤 외장 컬러가 모던하고 신선한 느낌을 주는 ‘Refined Understatement’ 이다 .

제네시스의 디자인을 담당하는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은 “2018 G90 스페셜 에디션은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처음 공개되는 만큼 할리우드의 화려함과 영예로움을 표현하고자 색상 , 트림 구성 등을 기존의 정형화된 자동차 제작 방식에서 탈피해 새로운 시도로 제작한 차 ” 라며 “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고객 개개인을 위한 맞춤형 차량을 만든다는 제네시스가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브랜드 정신과 디자인 철학을 담아냈다 ” 고 말했다 .

향후 제네시스는 ‘ 제네시스 강남 (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소재 )’, ‘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 ’ 및 국내 · 외 브랜드 전시관 등 다양한 장소에서 G90 스페셜 에디션을 전시할 계획이다 .

한편 제네시스는 세계적 레스토랑 평가지인 ‘ 미쉐린 가이드 서울 ’, 세계적 미디어 그룹 ‘ 컨데 나스트 ’ 와 2 년 연속 파트너십을 구축했으며 ‘ 제네시스 챔피언십 ’, ‘ 제네시스 오픈 ’ 으로 대표되는 골프 마케팅 등 고객의 삶에 긍정적 변화를 일으키기 위한 음식 , 문화 , 스포츠 등 전방위적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활동을 추진해 오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