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정인태기자)조선시대 천재화가 단원 김홍도의 작품과 생애를 다룬 복합 미디어 전시 <김홍도 Alive>가 10월 한 달간 전시관람객을 대상으로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홍도 얼라이브>가 준비한 이벤트는 전시 관람 전 또는 후, 전시장 외벽이나 사진촬영이 가능한 전시장 내부에서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김홍도 얼라이브> 굿즈 상품 중 ‘연필 세트’(판매가 3,000원)를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다. 현장에서 바로 진행되는 이벤트로, 인스타그램에 전시관람 인증을 해시태그(#김홍도얼라이브 #김홍도alive사람태그 #kimhongdo_alive)와 함께 업로드하면, 현장에서 선물을 바로 받을 수 있다. 10월 징검다리 황금 연휴 기간 동안 연인 또는 가족들과의 나들이 전시에 좋은 선물이벤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홍도 얼라이브> 전시 기획사 ㈜메이드스튜디오 관계자는 “9월 개막 이후 많은 관람객이 전시를 관람하였으며, 김홍도의 다양한 면모를 알게 되었다는 평이 많아 더 많은 분들이 전시를 관람하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벤트를 준비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진행되는 있는 <김홍도 얼라이브> 전시는 해학과 흥이 넘치는 화풍 속에 잘 드러나지 않았던 단원 김홍도의 숨겨진 이야기와 매력을 만날 수 있는 전시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대중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행려풍속도 8폭 병풍을 비롯해 풍속도첩, 금강사군첩, 정조의 화성행차도, 시의도 등을 미디어 아트로 만날 수 있다. 또한 김홍도의 장기인 풍속도 안의 다양한 인간 군상들을 활기 넘치는 미디어 아트로 부활시켜 18세기 후반 조선의 생활사를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전시는 김홍도의 시선 변화를 따라가며 자연스럽게 김홍도의 작품세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총 5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올려보고, 살펴보고, 굽어보고, 꿰어보다 보면 마지막 섹션인 ‘단원의 방’을 마지막으로 시선과 공간이 어우러진 전시 관람이 마무리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