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가 단순히 이동 수단을 넘어서 생계 수단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경제적인 부담 때문에 성급하게 새 차를 살 수 없을 때는 중고차 전액 할부가 가능한 ‘바로카’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중고차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중고차 사기 피해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어, 중고차를 구입할 때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구매 전 자동차 성능기록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성능기록부를 확인하면 사고 이력 및 차량의 상태 등을 정확히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안산중고차매매단지 ‘바로카’는 허위 매물이나 강매 등 사기를 근절하기 위해 인터넷으로 예약을 한 차량이 실제 방문시 없을 경우 보상해주는 ‘헛걸음 보상제’와 성능 기록부와 실제 차가 상이할 경우 100% 보상해주는 ‘중고차 품질보증제’를 실시하고 있다.
이 헛걸음보상제와 중고차품질보증제 덕분에 중고차라고 하더라도 소비자들은 자동차의 성능을 믿고 살 수 있어서 지인들의 추천이 잇따르고 있다.
중고차 할부 전문 바로카 이진세 대표는 “성능 보장 뿐만 아니라 실수요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중고차 전액 할부와 중고차 대출도 가능하다”고 말하면서 중고차 할부 전문업체 바로카는 안산을 비롯해 시흥, 수원, 광명, 천안, 평택 등 전국 주요 지역에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판매, 매입, 할부 등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자체 할부사를 운영하고 있는 수원중고차 업체 바로카의 중고차 실매물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