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일본 TV 방송 후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쏟아졌다.
22일(한국시간) 방탄소년단이 CDTV ‘ライブ! ライブ!(라이브!라이브!)’에 출연해 새 앨범 일본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 THE JOURNEY ~’의 타이틀곡 ‘Stay Gold’ 라이브를 선보였다.
이 중 ‘Stay Gold’의 도입부를 부른 멤버 정국은 특유의 맑고 감미로운 음색으로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이어서 달달한 정국의 미성이 돋보이는 라이브 실력 속에 녹아있는 섬세한 감정이 듣는 이들의 감성을 터치했다.
이와 함께 독보적인 조각 미남의 정석을 보여준 정국의 자체 발광하는 비주얼도 큰 주목을 받았다.
방송 이후 가운데 자리에서 앉아 보라색 마이크를 들고 노래 부르던 정국에 대한 궁금증이 담긴 SNS 글들도 눈길을 끌었다.
당일 일부 방탄소년단을 처음 접한 일본 시청자들의 SNS에는 “보라색 마이크를 든 사람 누구?”, “가운데 앉은 사람 누구?”를 비롯해 “가운데 남자, 얼굴 너무 예뻐”, “가운데 사람 너무 아름다워”, “퍼플 마이크를 든 사람 너무 멋져”, “가운데 사람 목소리 깨끗하고 듣기 좋아 믿을 수가 없어”, “가운데 퍼플 마이크 든 사람 비주얼 CG라고 생각했어” 등 비주얼과 가창력에 감탄하는 글들이 쇄도했다.
22일 방송으로 정국은 일본 야후와 구글 재팬 2곳에 ‘정국(ジョングク, Jungkook)’으로 이름을 올렸다. 구글 재팬에서는 ‘Stay gold’ 관련 주제에서 ‘정국(ジョングク)’의 이름이 한때 1위에 오른 바 있어 뜨거운 현지 인기를 자랑했다.
일본 트위플(Twipple)에서도 11위 ‘방탄소년단(BTS·防弾少年団)’에 이어 ‘정국(ジョングク)’이 12에 트렌딩 되었다.
한편 정국은 ‘MAP OF THE SOUL : 7 ~ THE JOURNEY ~ 앨범의 12, 13번 트랙인 ‘Your eyes tell’, ‘OUTRO:The Journey’의 작사, 작곡에도 참여해 실력파 아티스트의 면모도 자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