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영풍제지, 2위 한솔제지, 3위 해성산업”

254

(미디어원)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영풍제지 2위 한솔제지 3위 해성산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6월 25일부터 2023년 7월 25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197,7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265,834개와 비교하면 0.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3년 7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영풍제지, 한솔제지, 해성산업 , 깨끗한나라, 무림P&P, 무림페이퍼, 페이퍼코리아, 성창기업지주, SUN&L, 무림SP, 한솔PNS, 국일제지 순이었다.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영풍제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208,138 미디어지수 169,600 소통지수 256,924 커뮤니티지수 151,242 시장지수 2,932,978 사회공헌지수 70,5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89,45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666,993과 비교해보면 3.34% 상승했다.

2위, 한솔제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159,119 미디어지수 169,368 소통지수 297,496 커뮤니티지수 494,418 시장지수 572,403 사회공헌지수 81,0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3,82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783,283과 비교해보면 0.53% 하락했다.

3위, 해성산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74,386 미디어지수 62,686 소통지수 206,656 커뮤니티지수 542,916 시장지수 668,964 사회공헌지수 30,7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6,39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478,336과 비교해보면 7.31% 상승했다.

4위, 깨끗한나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082 미디어지수 294,003 소통지수 524,590 커뮤니티지수 340,090 시장지수 209,065 사회공헌지수 65,8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5,70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93,697과 비교해보면 16.26% 하락했다.

5위, 무림P&P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053 미디어지수 88,605 소통지수 163,655 커뮤니티지수 49,981 시장지수 514,692 사회공헌지수 35,8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3,88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54,200과 비교해보면 9.5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영풍제지 ( 대표 조상종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265,834개와 비교하면 0.5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59% 하락, 브랜드이슈 10.72% 하락, 브랜드소통 2.68% 하락, 브랜드확산 12.16% 하락, 브랜드시장 8.59% 상승, 브랜드공헌 2.0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