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위닉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5월 26일부터 2024년 6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234,126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64,648개와 비교하면 5.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4년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신성델타테크, 위닉스, 경동나비엔, 에브리봇, 파세코, 자이글, 신일전자, 쿠쿠홈시스, 하츠, 부방, 오텍, 새로닉스, PN풍년, 엔바이오니아, 피코그램, 위니아 순으로 분석됐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코웨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514,127 미디어지수 581,994 소통지수 1,451,590 커뮤니티지수 1,735,716 시장지수 3,442,452 사회공헌지수 110,9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36,87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078,807과 비교해보면 2.99% 하락했다.
2위, 신성델타테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418,326 미디어지수 438,467 소통지수 364,903 커뮤니티지수 162,059 시장지수 1,624,041 사회공헌지수 4,7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12,50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542,503과 비교해보면 14.96% 하락했다.
3위, 위닉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791 미디어지수 200,666 소통지수 645,648 커뮤니티지수 601,659 시장지수 135,111 사회공헌지수 19,9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9,83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123,912와 비교해보면 13.85% 하락했다.
4위, 경동나비엔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668 미디어지수 193,406 소통지수 336,412 커뮤니티지수 322,641 시장지수 646,264 사회공헌지수 33,3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23,74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147,247과 비교해보면 19.72% 하락했다.
5위, 에브리봇 브랜드는 참여지수 537,876 미디어지수 354,421 소통지수 336,585 커뮤니티지수 220,230 시장지수 231,957 사회공헌지수 18,6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99,67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51,012와 비교해보면 35.8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코웨이 ( 대표 서장원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64,648개와 비교하면 5.0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55% 상승, 브랜드이슈 8.66% 상승, 브랜드소통 6.44% 하락, 브랜드확산 16.56% 하락, 브랜드시장 5.29% 하락, 브랜드공헌 4.8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