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2012 승무원 채용 접수기간 연장, 청년실업 해소 동참

‘짜릿한 가격으로 추억을 파는 국민항공사’ 이스타항공(회장 이상직)이 2012년도 상반기 신입 객실승무원 공개채용 기간을 연장한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1월 9일(월) 부터 16일(월) 까지 진행한 2012 상반기 신입 객실승무원 채용 접수기간을 설날 후 1월 31일(화)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스타항공의 이번 채용기간 연장은 이상직 이스타항공 회장의 제안에서 비롯됐다. 이회장은 1주간 진행예정 이었던 서류접수 기간을 늘려 채용공고 확인이 늦어진 지원자들에게도 기회를 제공하여, 시간에 쫓겨 이력서 접수 기회조차 없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 청년실업 해소에 조금이라도 기여하는 기업이 되자고 했다.
설립 초기부터 객실승무원 채용 시 최종 임원면접에서는 이상직 회장이 면접관으로 참여, 지원자들의 마인드와 자질을 직접 확인하여 인재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으며, 이번 채용면접에도 참여 예정이다.
이번 채용은 이스타항공 채용사이트( https://recruit.eastarjet.com )를 통해서 접수가 가능하며, 31일까지 서류 접수 후 실무면접, 임원면접, 건강검진 순서로 최종 30여명 가량 선발될 예정이다. 채용 후에는 1년간 인턴근무 후 정규직으로 전환 된다.
최근 ‘촌놈 하늘을 날다’ 자서전을 펴낸 이상직 회장은 “이스타항공의 설립으로 현재 500여명 직원들의 고용창출을 이루었다”며 “최근 출간한 자서전에 어려운 환경에서도 누구나 원하는 꿈을 이룰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와 이스타항공의 경영이념 및 경영철학도 녹아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