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관광, 화천열차펜션 군부대 영외면회객 할인서비스

화천군 최고의 숙박명소인 화천열차펜션이 군부대 영외면회객에게 특별할인을 실시한다. 화천열차펜션은 코레일관광개발(대표이사 방태원)이 2011년 10월 조성한 것.
화천군 군부대 영외면회객 특별할인(7사단, 15사단, 27사단)은 주중(일~목) 숙박 시 정상요금의 30%, 주중 무박(10시~16시) 시, 정상요금의 50% 금액으로 제공된다.
이는 신병 영외면회 제도가 13년만에 부활됨에 따라 면회 장소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화천열차펜션이 영외면회객에게 요금 할인은 물론, 무박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하여 영외면회객의 만족도 향상과 그에 따른 화천군의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하는 것이다.
화천열차펜션은 화천군 북한강변에 조성된 레일 위 기차 숙박시설로서 볼거리와 즐길거리 뿐만 아니라 관광 기반시설을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숙박시설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경제 파급 효과 및 관광 활성화 효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북한강변의 수려한 경치를 조망할 수 있고 화천시내 및 산천어 축제장 인근이라는 지리상 이점 덕분에, 화천군의 다양한 축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화천으로 모으는 역할을 하고 있다.
화천열차펜션 외에도 산천어축제기간 동안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던 ‘카트레일카’의 할인서비스까지 제공된다. 카트레일카는 레일위에서 달릴 수 있는 전동레일카로 화천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편하게 감상하면서 달릴 수 있는 레저시설이다.
코레일관광개발 방태원 대표이사는 “화천군 최고의 레저시설인 화천열차펜션과 카트레일카가 군부대 영회면회객들에게 편한 쉼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화천군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편의서비스를 제공하는 레저시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