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애서 가장 팁이 후한 승객은? 미국 승객

전 세계 가장 사랑 받는 택시는 ‘런던의 블랙캡’, 팁이 후한 ‘미국 승객’ 인기 만점
호텔스닷컴 ‘택시 서베이’ 결과 발표… 택시 이용 만족도 이모저모
한국과 일본 여행객 모두 ‘합리적 가격’의 ‘방콕 택시’ 선호
(미디어원=구윤정 기자) 세계적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http://kr.hotels.com)이 진행한 ‘택시 서베이’ 결과에 따르면, ‘세계 최고의 택시’는 ‘런던의 블랙캡(Black cab)‘,’세계 최고의 승객’은 ‘미국인’인 것으로 조사됐다.


전 세계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택시 서비스에 대한 연례 설문 조사인 ‘택시 서베이*’를 진행하고 있는 호텔스닷컴은 지난 6일 여행자들은 ‘런던의 블랙캡(Black cab)’을 이용할 때 가장 만족도가 높다는 결과를 발표했으며, 올 해 처음으로 전 세계 택시 운전기사들을 상대로 국적별 최고의 승객을 묻는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전 세계 택시 운전사들은 ‘가장 팁을 많이 주는(50.4%)’ 승객인 ‘미국인들을 가장 선호한다 (24.3%)’고 응답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한국과 일본 여행자들은 모두 ‘합리적인 가격’ 측면에서 방콕의 택시가 가장 우수하다고 평가했으며, ‘청결도,’ ‘친절함,’ ‘안전성’ 등 기타 6개 평가 항목에서는 모두 도쿄의 택시가 최고라고 응답해 의견 일치를 보였다.

* 호텔스닷컴은 청결도, 지역 지리에 대한 지식, 운전 능숙도, 친절함, 안전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편의성,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 등 택시 서비스에 대한 설문 조사를 2013년 8월 실시했다. 본 설문 조사는 영국, 아일랜드, 스페인, 네덜란드, 독일, 프랑스, 핀랜드, 노르웨이, 덴마크, 미국, 캐나다, 일본, 한국, 인도, 홍콩, 중국, 대만 등 총 30개 국가의 2,683명의 전 세계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