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맞이 ‘뉴 다이어트 비법’소개

(박예슬 기자) 2014년 대망의 새해가 밝았다. 매년 여성들의 새해 결심 1위는 단연 ‘다이어트’다. 그렇지만 정작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탄탄하게 정신 무장을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작은 것 하나부터 다이어트에 집중을 할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새해 다이어리에는 오늘 먹은 식단에 대해 대략적으로 칼로리와 성분 등을 체크한다. 또한 운동량이나 걷기 정도가 얼마나 되었는지도 확인해 기록할 수 있다. 물론 다이어리에 적는 것보다 실천이 중요하지만, 이렇게 작은 습관 하나하나가 다이어트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마음가짐을 언제나 바로 잡게 하는 역할을 한다.
다이어트 다이어리는 가계부와 같다. 가계부 없이 한 달이 지난 경우 월급을 어디 어떻게 썼는지 알 수가 없게 되고 저축은 뒷전이 되는 것과 비슷하다. 다이어트 다이어리를 기록하다 보면 누가 가르쳐 주지 않아도 그 요령이 생겨 월 단위의 목표, 주 단위 목표, 하루 단위의 목표가 생기게 되어 보다 즐겁고 활기차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또한 목표에 달성했을 시 입을 수 있는 옷을 사두거나 사고 싶은 옷을 미리 정해 두는 방식의 동기부여를 한다면 도움이 될 수 있다.
혼자의 노력으로 체중을 줄일 때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식단이나 운동으로는 빠지는 부위만 빠진다는 점이다. 허벅지 안쪽이나 복부, 옆구리, 팔 등은 좀처럼 빠지지 않는다. 특히 고도비만의 경우에는 체중 감량과 함께 피부처짐 현상까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이와 같은 경우 특허청에 상표등록 되어 있는 ‘MPL주사’가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MPL주사는 안전성과 효과를 배가시킨 것으로 좀처럼 빠지지 않는 부위의 지방들을 제거함과 동시에 피부탄력으로 라인까지 잡을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부위별 시술 시간도 1분 정도로 짧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새해 목표 ‘다이어트’를 하는 데 있어 건강과 미(美)를 함께 잡고자 하는 여성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자료제공: 상상의원 비만클리닉
상상의원 비만클리닉은 MPL주사를 개발한 비만 전문병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