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홍콩에 ‘전남 가을단풍 캠페인’ 캠페인 전개

(미디어원=진보라 기자) 전라남도는 한국관광공사 홍콩지사 ( 지사장 이수택 ) 와 공동으로 홍콩 현지에서 이달부터 3 개월 동안 ‘ 전남 가을단풍 캠페인 (Jeonnam, Korea Maple Beauty)’ 을 전개한다고 25 일 밝혔다 .

올해로 3 회째인 이번 캠페인은 전남의 아름다운 단풍을 소개하고 , 관광 상품 개발을 위해 한국관광공사 , 에어부산 , 홍콩 여행업계가 공동으로 추진한다 .

처음 추진한 2012 년에는 전남 상품을 구매한 홍콩 관광객이 4 천 839 명이었고 , 지난해에는 무려 38.5% 가 늘어난 6 천 702 명을 모집했다 .

캠페인은 현지 버스 랩핑광고 (102 대 ), 주요 12 개 인쇄매체 광고 , 페이스북 광고 (9 월 ) 등 특별광고 형식으로 이뤄진다 . 일반 소비자 관심 유도를 위해 홍콩지사 누리집 (Chingu Korea) 및 페이스북을 활용한 온라인 이벤트를 추진하고 있다 . 이를 통해 항공권 , 전남 관광업체 경품 , 방한관광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며 , 에어부산에서는 캠페인 기간 중 항공권 특별할인 이벤트 및 구매자 대상 경품을 제공한다 .

또한 개별 관광객 확대를 위해 홍콩 유명 사진작가인 토니호 (Tony Ho), 리처드 라우 (Richard Lau) 가 함께 만든 전남 가을단풍 홍보전단을 전문 여행사를 통해 배포할 예정이며 , 홍콩지사에서는 여행사와 공동으로 개별 관광객 대상 전남관광 설명회도 수시로 개최할 예정이다 .

김명원 전남도 관광과장은 “ 홍콩 관광 시장이 패키지에서 개별 관광객으로 전환해가는 추세 ” 라며 “ 한국을 방문한 홍콩의 개별관광객을 전남으로 끌어 들이고 , 재방문율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 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