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 쌀 소비 촉진을 위한 범국민 ‘ 밥심 ’ 캠페인 전개
(미디어원=김인철 기자) 농림축산식품부 ( 장관 이동필 , 이하 농식품부 ) 는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쌀 소비촉진을 위하여 올해 범국민 ‘ 밥심 ’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
‘2014 년 양곡소비량조사 결과 ( 통계청 )’ 에 따르면 가구부문 1 인당 연간 쌀 소비량은 65.1kg 으로 전년 (67.2kg) 보다 2.1kg( △ 3.1%) 감소 , 사업체 부문은 535 천톤으로 전년 526 천톤보다 1.7% 증가하였다 .
농식품부는 쌀 생산기반 유지 , 안정적 식량수급 확보 등 식량정책 목표 달성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 맛있는 밥 , 간편한 밥 , 건강한 밥 ’ 을 주제로 범국민 ‘ 밥심 ’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으로 , 언론 · 온라인 · 모바일 홍보를 통한 ‘ 밥심 ’ 분위기 조성과 함께 , 범국민 아침밥먹기 캠페인 , 미래세대에 대한 식습관 교육 , 유관기관과 홍보 연계로 캠페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예정이다 .
또한 , 노화억제 , 빈혈예방 , 어린이 성장발육에 도움이 되는 쌀 등의 영양학적 우수성을 집중 부각할 방침이다 .
한편 , 즉석밥 , 컵밥 , 삼각김밥 등 바쁜 현대인의 요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간편한 밥에 대한 홍보 지원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
이와 함께 밥알이 살아있고 윤기가 흐르는 맛있는 밥을 식당에서 찾을 수 있도록 소비자단체 등과 연계하여 소비자가 추천하는 ‘ 밥이 맛있는 식당 ’ 을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
농식품부 식량산업과 전한영과장은 “ 범국민 ‘ 밥심 ’ 캠페인을 계기로 금년도 ‘ 쌀 소비 감소율 Zero(0)’ 의 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 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