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원 =김인철 기자 ) 국내 자전거 이용 인구가 천 만명에 이를 정도로 자전거가 대중화 되면서 이에 맞춰 관련 의류 시장이 부상하고 있다 . 불황으로 기존사업영역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패션업체들이 새 먹거리를 확보하기 위해 경쟁적으로 자전거용 의류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
제일모직은 캐주얼 브랜드 빈폴 ‘ 바이크리페어샵 ’ 을 앞세워 자전거용 의류 및 액세서리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 자전거 제조업체 알톤스포츠와 손잡고 일상복으로 입어도 손색없는 자전거 의류를 전문적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 오는 8~9 월 의류와 액세서리 등 30 여가지 제품을 선보인다 .
청바지 브랜드 리바이스는 ‘ 커뮤터 라인 ’ 을 앞세워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이른바 ‘ 자출족 ’ 을 공략하고 있다 . 커뮤터 라인은 자전거를 타고 출퇴근하는 직장인을 겨냥해 다리를 격렬히 움직여도 불편하지 않도록 만든 청바지다 .
안세희 리바이스 PR 매니저는 “ 기존 청바지보다 공기가 훨씬 잘 통하는 원단을 쓰고 방수 및 마감 처리도 강화해 자출족 패션으로 안성맞춤 ” 이라고 말했다 .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를 운영하는 영원무역은 인수합병 (M&A) 을 통해 시장에 뛰어들었다 . 이 회사는 지난 1 월 스위스 자전거 업체 스캇코퍼레이션 지분 50.01% 를 확보하며 경영권을 손에 넣었다 .
1958 년 설립된 스캇코퍼레이션은 자전거 , 의류 , 용품 등을 판매하는 연 매출 5000 억원 규모의 회사다 .
자전거용 의류는 디자인이 일반 아웃도어 제품과 비슷한 듯 하면서도 다른 점이 많다 . 상의는 앞보다 뒤가 길고 하의는 엉덩이 부분에 패드가 들어간 게 특징이다 . 상의 뒷부분이 긴 것은 상체를 앞으로 구부려 자전거를 타는 점을 고려했다 . 하의는 자전거를 오래 타도 엉덩이가 아프지 않게 하기 위한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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