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정보 앱 ‘식신’, 부산관광공사 문화관광 활성화 업무 제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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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집 정보 앱 ‘ 식신 ’, 부산관광공사 문화관광 활성화 업무 제휴

맛집 정보 앱 ( 애플리케이션 ·application) ‘ 식신 ’ 이 22 일 부산관광공사와 부산 문화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6 일 밝혔다 .

‘ 식신 ’ 은 250 만 사용자들의 리뷰와 즐겨찾기 , 좋아요 등 통계와 전문가 평가단의 최종 심사를 거쳐 ‘ 맛집 ’ 을 선정하는 맛집 추천 서비스다 . 현재 한국관광공사 , SKT T 전화 , KT 후후 , 우먼센스 등과 제휴하고 있다 .

이번 협약을 통해 ‘ 식신 ’ 앱과 웹 (web) 에 사용자가 직접 남긴 방문 후기와 전문가 평가를 바탕으로 작성된 부산 맛집 정보를 부산관광 가이드북과 홍보물 제작 등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

이를 위해 식신은 빅데이터로 분석된 추천 맛집 정보와 맛 트렌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부산관광공사는 이를 향후 5 년간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 제작된 홍보물 등은 부산의 주요 명소에 있는 관광안내소 , 또는 부산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

최부림 부산관광공사 부문장은 “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은 부산에서 앞으로는 빠르게 변하는 맛 트렌드와 숨어있는 맛집까지 소개해줄 수 있게 되어 여행의 즐거움이 배가 될 것으로 기대 한다 " 고 말했다 .

안병익 식신 대표는 “ 광고성 포스팅 등으로 인해 제대로 맛집을 찾지 못 했던 관광객들에게 검증된 맛집을 제공하기 되어 기쁘다 “ 며 ”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지자체와의 협약을 지속으로 늘려가겠다 " 고 말했다 .

식신은 지역별 맛집 정보 외에 각 주요 관광지 맛집지도 , 취향 저격 테마별 맛집 , 블로거가 선택한 맛집 등 다양한 콘텐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식신은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웹사이트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