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7월부터 8월까지 ‘스마트 체크인’ 이용객들 대상 경품 이벤트 진행

대한항공 , 7 월부터 8 월까지 ‘ 스마트 체크인 ’ 이용객들 대상 경품 이벤트 진행
– 빠르고 간편한 ‘ 스마트 체크인 ’ 서비스로 공항 수속 대기 시간 단축해 쾌적한 여행의 시작 가능

(미디어원=권호준 기자) 대한항공은 오는 7 월 1 일부터 8 월 말까지 셀프 체크인 서비스를 이용해 출국하는 스카이패스 회원을 대상으로 유럽행 왕복 항공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 스마트 체크인 ’ 이벤트를 진행한다 .

‘ 스마트 체크인 ’ 이란 공항 탑승수속 카운터에서 수속을 받지 않고 ,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또는 공항에 설치된 무인 탑승수속 기기 ( 키오스크 ) 를 이용해 승객 스스로 빠르고 편리하게 탑승수속을 마칠 수 있는 서비스다 . ‘ 스마트 체크인 ’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복잡한 공항에서 불필요한 대기 시간 등을 줄일 수 있어 보다 쾌적한 여행의 시작이 가능하다 .

이번 이벤트는 대한항공의 국내선 및 인천출발 국제선 항공편 이용 시 웹 / 모바일 / 키오스크를 통해 탑승수속을 완료한 스카이패스 회원은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 대한항공은 9 월 13 일 홈페이지게시판에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유럽 왕복 항공권 , 벤츠 주말 시승권 및 영화 예매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

아울러 이벤트 기간 중 SNS 를 통해 홈페이지나 모바일 이벤트 홍보 게시물에 댓글을 달고 , 본인의 SNS 에 게시물 태그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제주행 프레스티지 왕복 항공권 , 벤츠 주말 시승권 등을 제공한다 .

대한항공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승객들이 웹 / 모바일 / 키오스크 체크인의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 ‘ 스마트 체크인 ’ 이용 승객의 확대로 여름철 성수기 공항 현장의 혼잡함도 다소 해소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한편 , 대한항공 항공권을 구매한 승객은 웹 · 모바일 체크인의 경우 국제선 기준 출발 48 시간 전부터 1 시간 전 ( 미주 노선 24 시간 ~ 1 시간 전 ), 국내선 기준 출발 48 시간 전부터 40 분 전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키오스크 체크인은 국제선 기준 출발 12 시간 전부터 1 시간 전 , 국내선 기준 12 시간 전부터 20 분 전까지 이용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