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글로벌 고객 만족도’ 2년 연속 1위 수상

티웨이항공 , ‘ 글로벌 고객 만족도 ‘ 2 년 연속 1 위 수상

(미디어원=권호준 기자) 티웨이항공이 ‘2016 글로벌 고객만족도 (GCSI) 조사 ‘ 의 저비용항공여객운송 (LCC) 서비스 부문에서 2 년 연속 1 위의 자리를 지켰다 .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2016 글로벌 고객만족도 (GCSI) 조사 ‘ 는 지난 4 월부터 한달 간 만 15 세 이상의 국내 소비자 10 만 1,025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 9 개 산업군 737 개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가 이루어졌다 . 조사 결과 티웨이항공은 고객 가치 , 글로벌 역량 , 고객 충성도 , 서비스 품질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LCC 부문 1 위로 선정되었다 .

티웨이항공이 업계에서 2 년 연속 1 위의 자리를 지킬 수 있던 이유는 무엇보다 선진화된 고객 서비스에 있다 . 지속적인 앱 개발을 통해 모바일 사용에 익숙한 고객들의 발권을 더욱 용이하게 만들었고 , 카카오페이와 알리페이 등 다양한 간편결제 시스템을 정착시킨 것은 물론 , 현지 발 외국인 고객들의 원활한 결제를 위해 페이팔 (paypal) 서비스를 국적 항공사 중 최초로 도입했다 .


또한 여느 항공사 앱이 스케줄 조회와 예약 기능에 그쳤다면 티웨이항공은 기존의 앱에 SNS 기능을 더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으며 , 저비용항공사 중 유일하게 온라인 유실물 홈페이지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


특히 티웨이항공은 대구국제공항을 ‘ 제 2 의 허브공항 ‘ 으로 삼는 영업 전략을 통해 국제공항 이용이 번거로운 지방 거주 고객들의 편의를 높였다 . 실제로 지난 4 월 기준 티웨이항공이 대구공항에서 차지하는 국제선 수송분담률은 대구를 오가는 전체 항공사 중 가장 높은 49.4% 로 집계된 바 있다 . 이 같은 대구공항 활성화를 통해 고객들을 위한 편의 제공은 물론 , 지역 경제를 살리는 일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 앞으로도 고객 감동과 가치 창출을 가장 중요한 목표로 삼아 우리나라 대표 저비용항공사로서의 입지를 굳히며 더욱 전진해 나갈 것 " 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