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 국민연금공단 등 8 개 기관과 찾아가는 민원상담 실시
맞춤형 장애인복지상담 공공기관과 함께 ‘ 일사천리 ’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 이하 누림센터 ) 가 장애인복지 맞춤형 상담체계 구축으로 도 내 지역격차 해소 및 장애인복지 균형 발전을 위해 30 일 ( 화 ) ‘ 제 2 차 일사천리 누림상담 ’( 찾아가는 상담 ) 을 실시했다 .
제 2 차 일사천리 누림상담은 오는 8 월 30 일 ( 화 ) 수원시 우만주공 3 단지 내 공원에서 경기도 내 장애인복지 유관기관 총 8 개 기관과 협업하여 ( 국민연금공단 , 금융감독원 , 대한법률구조공단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 한국토지주택공사 , 경기도의료원 , 팔달구보건소 ,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 찾아가는 상담을 진행하였다 .
주요 상담 분야로는 ▲ 장애등급심사 및 연금 상담 ▲ 채무관리 , 신용회복절차 등 금융상담 ▲ 법률상담 ▲ 구직상담 및 고용알선 ▲ 경기도 장애인복지과 공공복지서비스 안내 ▲ 장애인 주택 특별공급 및 주거개선 상담 ▲ 무료진료 및 의료서비스 정보제공 ▲ 보조기기 경정비 서비스 등을 제공했다 .
‘ 일사천리 누림상담 ’ 은 복지 사각지대 장애인의 정보접근성 확대를 통한 장애인복지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120 여명의 소외계층에게 민원상담을 진행하였다 .
누림센터는 많은 장애인 민원인이 방문하셔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상담을 받아가셨다라며 앞으로도 거동이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포괄적인 상담을 제공하여 경기도 내 장애인들이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올해 권역별 취약계층 밀집지역 및 장애인 유관기관 인근지역 등에서 2 회 더 진행될 예정이며 , 자세한 내용은 누림센터 스마트종합민원상담실로 문의하면 된다 .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