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 항공, 클래식한 스타일과 모던함 모두 갖춘 새로운 유니폼 선보여

콜 한 (Cole Haan) 과 같은 세계적인 브랜드와 협업해 선보이는 새로운 유니폼

아메리칸 항공이 조종사 , 승무원 , 고객 서비스 및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 전담팀의 새로운 유니폼을 선보였다 .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유니폼은 아메리칸 항공과 US 에어웨이 합병 이후 새로운 아메리칸 항공을 기념하고 모든 임직원들을 하나로 통합하기 위해 도입됐다 .

아메리칸 항공의 새로운 유니폼은 ‘ 콜 한 (Cole Haan)’ 등 세계적인 브랜드와 수년간에 걸친 작업을 통해 탄생했으며 모던하고 현대적인 항공사의 이미지를 담았다 . 또한 기존 유니폼 대비 보다 다양한 스타일링 옵션을 추가하고 새로운 스타일의 셔츠 , 스카프 등 한층 업그레이드 된 아이템으로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다 .
아메리칸 항공의 페르난드 페르난데즈 (Fernand Fernandez) 글로벌 마케팅 담당 부사장 (Vice President of Global Marketing) 은 “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유니폼은 진화하는 아메리칸 항공을 상징한다 . 특히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아메리칸 항공만의 영원함과 클래식함을 담은 것과 동시에 꾸준히 진화하는 항공사로써의 모던한 이미지도 함께 담았다 ” 며 “ 아메리칸 항공은 가장 모던하고 현대적인 항공사로써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고 소감을 밝혔다 .
새로운 유니폼은 아메리칸 항공의 브랜드 색상인 딥 그레이 , 코발트 블루 , 그리고 포인트 색상의 레드 컬러를 사용했다 . 또한 아메리칸 항공만의 시그니처 스타일을 그대로 유지하며 착용이 편리하고 유연하면서도 실용적이게 만들어 모든 직원들이 근무 시 직무 환경에 따라 편리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했다 . 이 밖에도 ,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에 맞춰 간단한 액세서리 교체만으로 늘 세련되고 모던한 느낌을 유지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

페르난데즈 부사장은 “ 새로운 유니폼은 임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디자인했다 ” 며 “ 단순 근무용 복장을 넘어서 아메리칸 항공의 모든 임직원들을 하나로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고 세계 최고의 항공사인 아메리칸 항공의 임직원으로써 느끼는 자부심도 담겨 있다 ” 고 말했다 .

한편 ,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데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아메리칸 항공은 올해 말 유니폼 재활용 프로그램을 도입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