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중국인 파워블로거 초청 행사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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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 중국인 파워블로거 초청 행사 진행

-아시아나항공 브랜드 마케팅 및 한 · 중 여행시장 활성화 일환

(미디어원=권호준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5 월 17 일 ( 수 ) 부터 20 일 ( 토 ) 까지 3 박 4 일간 중국인 파워블로거들을 초청해 아시아나항공 본사 및 서울 관광명소 방문 행사를 진행하며 , 민간 차원의 한 · 중 교류 활성화를 위해 나섰다 .

이들 방한단은 18 일 ( 목 ) 에 서울시 강서구 오정로 아시아나항공 본사 및 인천국제공항 제 2 격납고를 방문해 ▲ A350 시뮬레이터 및 종합통제센터 견학 ▲ 캐빈승무원 서비스교육 체험 ▲ 항공기 정비 현장 견학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 아울러 19 일 ( 금 ) 부터는 ▲ 북촌한옥마을 ▲ 한강크루즈 등 서울의 관광명소를 방문해 한국의 전통 문화와 도시 색채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행사 참가자들은 중국 내 온라인과 SNS 중심으로 영향력을 발휘하는 파워블로거들로 올해 2 월 아시아나항공 중국 SNS 계정의 모집공고를 통해 희망신청서와 사연 등을 제출한 후 선발됐다 . 이들은 행사에 참여하며 경험한 내용을 본인의 블로그에 실시간으로 업로드하고 , 행사 종료 후에는 중국 내에서 SNS 를 활용한 아시아나항공 및 한국 알리기 활동에 나선다 .

아시아나항공 문명영 여객본부장은 “ 중국 내 온라인 사용자가 7 억명에 이르고 , 모바일 사용률 역시 급격하게 확대되고 있는 만큼 아시아나항공을 알리는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으로써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 며 , “ 더불어 이번 행사가 최근 침체된 한 · 중 여행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민간차원의 교류 확대 활동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 ” 고 말했다 .

아시아나항공은 현재 중국 24 개 도시 , 32 개 노선의 여객편을 운항하는 등 적극적인 중국 노선 개척을 통해 시장을 확대하고 , ‘ 아름다운 교실 ’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한국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확립하면서 양국 관광 시장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

또한 , 2015 년에는 메르스로 인해 침체되었던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한국관광공사 , 인천공항공사 , 관광업계 등과 공동으로 중국 전 지역 대표 여행사 사장단 , 언론인 , 파워블로거 등 총 200 명의 방한단 초청 행사를 마련해 한국 여행의 안전성을 소개하고 , 메르스 극복에 앞장 선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