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컨티넨탈호텔그룹, 한국 시장 확대 박차

인터컨티넨탈호텔그룹 , 한국 시장 확대 박차

– IHG, 한국 담당자 임명 및 MICE 와 레저 분야 시장 확장 기회 발굴

(미디어원=정인철 기자)
세계적인 호텔 그룹인 인터컨티넨탈호텔그룹 ( 이하 IHG) 은 한국에서 사업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고 오늘 발표했다 . IHG 그룹은 기존 브랜드들의 성공 사례들을 인용하며 ,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한 기회를 발굴할 예정이다 .

IHG 의 동남아 및 한국 지역 부사장 리앤 하우드 (Leanne Harwood) 는 “IHG 는 지역적 차원에서 한국 시장을 눈여겨보고 있다 . 한국은 내수 시장이 안정되었고 , 해외 관광객 및 비즈니스 방문객은 꾸준히 유입되고 있다는 점에서 당사 브랜드는 알펜시아 평창 산악리조트 타운의 스포츠 팬들부터 주요 도시의 기업 방문객들까지 모든 고객들을 만족시킨다 ” 며 , “ 한국은 IHG 에게 중요한 아웃바운드 시장이다 . 한국 비즈니스 고객들과 여행객들은 동남아 전역에 걸쳐 당사 브랜드 네트워크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 고 말했다 .

매년 세계 컨퍼런스의 통계를 발표하는 국제협회 (UIA, Union of International Associations) 의 최근 자료에 따르면 , 한국은 2016 년 국제 회의 시장에서 1 위를 차지했다 . 이는 전 세계 시장 점유율의 9.5% 에 달하는 수치이다 . 한편 , 한국에서 개최된 997 건의 국제 컨퍼런스들 중 절반 이상 (54%) 이 서울에서 개최되었다 .

이런 통계 자료에 대해 리앤 부사장은 “ 한국은 관광객 , 회의 , 인센티브 , 컨퍼런스 및 전시회 등을 유치하기 위한 캠페인을 강화해 왔으며 , 당사는 이런 시장을 충족시키기 위한 준비가 되어있다 ” 고 말했다 .

다음해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장애인 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한국의 위상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 리앤 부사장은 “ 해외 관광객들에게 한국을 각인 시킬 뿐만 아니라 , 2018 년에 2 천만 명의 관광객이 몰릴 것 ¹ 으로 전망된다 ” 며 , “ 국제올림픽위원회 회원들을 IHG 의 호텔로 모실 것 ” 이라고 덧붙였다 .

현재 IHG 는 한국에서 인터컨티넨탈 호텔 & 리조트 , 홀리데이 인 ,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등 총 9 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으며 , 앞으로 더 많은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계획이다 . 한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넓혀가고자 IHG 는 최근 최경수 (Steven Choi) 한국 개발 대표를 새롭게 선임했다 .

최경수 대표는 호텔 개발 사업 , 전략 기획 및 컨설팅 등 20 년이 넘는 경험을 바탕으로 IHG 의 한국 내 브랜드 확장을 위한 책임을 담당한다 . 그는 최근 새로 선임된 동남아시아 및 한국 사업개발부 부사장인 세레나 림 (Serena Lim) 과 함께 일하며 성장 기회들을 발굴하고 지역 개발자들과 관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

최경수 대표는 “1993 년 커리어를 시작했던 IHG 에서 다시 일하게 되어 기쁘다 ” 며 , “ 한국 시장에서 IHG 의 성장 가능성은 매우 크다 . IHG 브랜드의 규모와 다양성은 컨퍼런스나 올림픽 행사 참석 등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음을 의미한다 . 머지 않아 IHG 한국 포트폴리오에 더 많은 호텔을 추가할 수 있길 기대한다 ” 고 말했다 .